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10월 4주차 관심종목(중앙오션 외 7종목)

by 주소남 2018. 10. 21.

목차

    10월도 어느덧 3주나 지났고, 이제 이번주와 다음주 3거래일 정도만 지나면 벌써 11월달로 접어듭니다.

     

    10월의 첫주와 두번째 주는 그야말로 폭락장이었습니다. 지난주 코스피 시장은 소폭 하락하기는 했지만 다행히 종가기준으로는 올라와주면서 -0.26% 하락했고, 코스닥 시장은 +1.23% 반등했습니다.

     

    2주동안 너무 큰 하락이 온 뒤였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살아나지 않고, 여전히 세계 증시가 불안감에 휩쌓여 있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외국인 투자자들의 이탈이 멈추지 않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투자에 신중을 기하고 있고, 관심종목도 숫자를 최소한으로 줄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전종목을 체크해 보았는데,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단기적으로 보기에는 괜찮은 종목들이 많았지만 여전히 하락추세인 종목들이 많아 새롭게 편입한 종목은 많지 않습니다.

     

    케이엠제약부터 우진아이엔에스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계속해서 체크하는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계속해서 지켜보는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더라도 얼마까지 상승할지 놓고 지켜보는 종목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중앙오션과 이엠코리아, 코리아에프티는 이번주 차트를 보고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으로, 세 종목 모두 실적은 좋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역시 단기적인 관점으로 보아야 하는 종목입니다.

     

    위의 종목들은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제 블로그를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는 분들과 정보 교류와 토론 차원에서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의 종목들에 대한 토론, 의견 언제든 환영합니다.



    이번주 관심 종목에 대한 기업 설명은 짤막하게 실어 놓았지만, 이전 주차의 종목 소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소남의 10월 4주차 관심종목(중앙오션 외 7종목)

     

     

    케이엠제약(225430)

    하림지주(003380)

    디엔에이링크(127120)

    키이스트(054780)

    우진아이엔에스(010400)

     

     

    중앙오션(054180) : 씨오텍이라는 상호로 98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이후 조선기자재 사업을 하는 중앙오션과 합병하여 중앙오션으로 사명을 변경.

    초대형 선박의 선수, 선미, 프로펠아보스, 엔진룸 등의 블록 제작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뿐만아니라 철도차량용 전동기 OEM 생산하여 현대로템과 철도청입찰방법 등으로 거래.



    이엠코리아(095190) : CNC공작기계 및 방산제품, 발전설비제품, TBM(터널보링머신) 등을 생산, 판매 하는 기업으로 방산주로 움직임.

    수소에너지와 선박평형수처리장치, 음식물과 유기성폐기물처리장치 사업을 하는 이엠솔루션과 전기화학물질과 호나경설비를 제조하는 엘컴텍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코리아에프티(123410) : 가공전문 부품 기업으로 연료계통 부품과 의장부품을 생산하여 현대기아차와 GM, 르노 등에 납품.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납품한 완성차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