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0월 첫주의 주말, 굉장히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남부지방은 태풍 콩레이의 피해로 일부 침수된 지역이 있었고, 상대적으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은 쾌청한 날씨에 나들이가기 좋은 날씨였던 것 같습니다.

 

지난 10월 첫주, 주식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절망에 빠졌을 정도로 증시가 좋지 못했습니다. 지난 한주간 코스피 지수는 전 주 대비 -3.22% 가량 하락했고 코스닥 지수는 무려 -5.91% 가량 하락하면서 모두 장대 음봉이 만들어졌습니다.

 

금리인상에 대한 불안감에 기관과 외국인들 중심으로 매도세가 강한 한 주였고, 개천절 증시 휴장으로 인해 4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도 한주가 꽤 긴 듯한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보던 관심종목들도 대부분 차트가 망가졌고, 현재 시점에서는 관심있게 보는 종목들이 많지만 블로그에 공개하는 것은 최대한 자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종목들이 대부분 음봉이 생성되었고, 차트가 망가져있습니다. 다만, 추세선을 그어보면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은 차트들이 많이 보입니다.

 

요즘같은 장에서는 이러한 추세선에 다다른 종목들을 단기 관점으로 접근하되, 손절라인을 추세선으로 잡아 놓고, 최대한 빠르게 단기 대응하는 투자 방법이 좋습니다.

 

시장이 갑자기 반등하기는 어렵겠지만, 일시적으로 주가가 많이 빠졌기 때문에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한주가 될 듯한데, 이러한 기술적반등을 노릴 때에는 그만큼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놓고 단기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트상 괜찮아 보이는 종목들이 많지는 않아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종목은 케이엠제약과 하림지주, 디엔에이링크 등 3종목이고, 기존의 종목들 중에서는 위닉스와 위메이드, 엑시콘을 제외하고는 모두 제외시켰습니다.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차라리 이런 장에서는 조금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무리하게 진입하기 보다는 시장 반등 상황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 관심종목을 눈여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종목들은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종목이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 주시는 분들과 정보 교류와 토론을 목적으로 올려 놓는 자료이기 때문에, 만일 위의 종목으로 투자하신다면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종목인지, 재무는 어떤지 다시 한번 체크하고 진입하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10월 2주차 관심종목(케이엠제약 외 5종목)

 

 

위닉스(044340)

위메이드(112040)

엑시콘(092870)


 

케이엠제약(225430) : 기존의 아이비케이에스제3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에서 케이엠제약과 합병으로 케이엠제약으로 사명을 변경한 기업. 케이엠제약은 치약 등 구강위생용품과 화장품 등을 만드는 기업.

 

하림지주(003380) : 2011년 물적분할 및 분할합병을 통하여 지주회사로 전환, 자회사의 제반 사업내용에 대한 지배, 경영지도 등의 지주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주요 종속회사로는 사료 제조의 제일사료와 닭 생산 및 가공 기업 하림, 사료 제조 및 양돈 사업의 선진 등.

 

디엔에이링크(127120) : 유전체 분석을 통한 고품질 데이터 생성 및 결과 해석을 포함하는 유전체 분석사업과 유전자 분자진단용 키트, 개인유전체 분석서비스를 포함하는 맞춤의학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유해발굴 관련주.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