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10월 1주차 관심종목(제일제강 외 12종목)

by 주소남 2018. 10. 1.

목차

    9월이 마무리되고 어느덧 10월입니다. 이제는 밤낮으로는 쌀쌀해진 바람 때문에, 주변에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나마 지난해 보다는 중국 미세먼지 영향이 덜해 날이 화창하기 때문에, 완연한 가을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요즘입니다.

     

    지난달 마지막날 아쉽게도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하면서 마감했지만, 한 달을 놓고 본다면 코스피 지수는 8월 대비 +0.87% 상승했고, 코스닥 지수는 8월 대비 +0.65% 상승했습니다.

     

    미국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우리나라도 금리인상 가능성이 커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내성이 생겼고, 6월과 7월의 하락 폭이 너무 컸기 때문에 이에 대한 반등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에는 추석 연휴로 인해 증시가 이틀 밖에 열리지 않았기 때문에,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을 체크하는 선에서 관심종목을 소개했습니다.

     

    이번주에도 10월 3일 수요일 개천절 공휴일로 인해 증시가 휴장하기는 하지만 10월의 첫 주 관심종목을 소개합니다.

     

    이전 주차에 비해 제외된 종목이 많고, 새로 편입된 주식들도 많습니다.

     

    제 관심종목을 체크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주식은 여러분들께 추천드리는 종목이 절대 아닙니다.

     

    단순히, 제 블로그를 구독해 주시는 분들과 정보교류 차원에서 종목들을 공유하고, 토론하기 위해 올려 놓는 것으로, 기업의 재무나 실적은 체크하지 않았으며, 같은 종목이라도 본인의 투자 성향이나 자금 여력에 따라 대응법이 달라야하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체크 해야 합니다.

     

    나노메딕스부터 대한전선까지의 종목들은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시키고 남은 종목들이고, 어디까지 추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에 대한 소개는 지난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일제강부터 엑시콘 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으로, 차트 위주로 종목을 보았기 때문에 기업 실적이나 기타 다른 부분은 반드시 본인이 체크해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의 10월 첫 째주 관심 종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남의 10월 1주차 관심종목(제일제강 외 12종목)

     

     

    나노메딕스(074610)

    위닉스(044340)

    우리기술투자(041190)

    메가엠디(133750)

    대한전선(001440)

     

     

    제일제강(023440) : 연강선재, BIC이형철근, 보통철선을 제조 및 판매하는 철강재 제조 기업으로, 대북 테마를 타는 기업. 연강선재는 탄소함량이 0.22% 이하인 저탄소강으로 옷걸이를 비롯하여 못, 철망, 스프링 등과 같은 생활용품에서부터 건축 및 토목자재용 소재로 널리 활용.


     

    메디프론(065650) : 유무선 통신사 및 포탈사이트,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컨텐츠 제공, LCD모니터 및 마우스, 외장하드 등의 유통 사업 그리고 알츠하이머성 치매치료제, 비마약성 강력진통제 등 중추신경계 질병치료 신약을 개발하는 사업 등을 하는 기업. 치매치료제 관련주.

     

    SV인베스트먼트(289080) :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따른 중소기업 창업자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올해 7월 신규상장한 창투사 관련주.

     

    우진플라임(049800) : 모든 플라스틱 재질의 제품을 성형할 수 있는 사출성형기 제조 기업으로 기존 유압식 사출성형기는 물론 전동식 사출성형기까지 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계장비 전문 기업.

     

    시노펙스(025320) : 신소재사업과 IT전자부품소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멤브레인 소재, 필터 및 여과 시스템, 터치스크린 등 휴대폰 부품과 영화투자, 제작, 배급 사업 등.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로 테마군 보유.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 :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등 운전 보조장치와 스마트/자율주행차 관련 솔루션 전문 기업. 내비게이션으로 시작해 2009년 블랙박스 시장에도 진출한 기업.

     

    위메이드(112040) :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 기업으로 창립 초기 정통 MMO '미르의 전설2', '미르의전설3' 등을 개발하여 중국 샨다게임즈를 통해 서비스. 윈드러너, 캔디팡의 흥행으로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변모한 기업.

     

    엑시콘(092870) : 반도체 공정상의 후공정의 fianal test 공정에 필요한 장비인 반도체 검사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반도체 메모리 Component, Module 제품 및 광소자 테스트를 위한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