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10월 3주차 관심종목(키이스트 외 4종목)

by 주소남 2018. 10. 15.

목차

    지난주 우리나라 증시의 변동성은 대단했습니다. 10월 9일 휴장 뒤 10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코스피 지수는 -5.51% 하락했으며, 코스닥 지수는 무려 -7.79% 하락했습니다.

     

    다행히 지난주 금요일 반등장이 나오면서 이번주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지만, 여전히 변동성이 높은 가운데, 전종목 차트를 훑어보니 대부분은 차트가 망가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9월 말부터 시장 흐름이 좋지 않은 것을 느껴, 개인적으로 관심종목을 최대한 줄여서 포스팅하고 있는데, 이러한 모습은 이번주도 이어집니다.

     

    전체적으로 시장이 안정되지 않은 가운데, 대부분의 주식 차트는 망가져있습니다. 다만, 접근해볼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시장 급락이 나오고, 금요일 반등장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 정도 살아있습니다.

     

    대신, 대부분의 종목들은 접근은 하되, 손절라인을 최대한 짧게 잡아 놓고, 시장이 여의치 않는다면 약간 손실을 감안하더라도 빠르게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을 위해 정보를 공유할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케이엠제약부터 디엔에이링크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관심있게 체크하는 종목들 중, 차트가 망가지거나 이미 시세가 나온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겨 놓은 종목으로,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이스트와 우진아이엔에스는 이번주 차트를 보고 새로 편입한 종목으로, 재무 상황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종목으로 투자를 진행할 때는 본인의 성향에 맞는 종목인지 체크가 우선 필요합니다.

     

    전종목을 훑어본 결과 대부분의 차트가 비슷합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음봉에 추세가 망가진 종목들이 많지만, 지난주 금요일 시장 전체적으로 강한 반등이 나와주면서, 대부분 단기 관점으로 보기에는 좋은 종목들이 많습니다.

     

    다가오는 이번주도 시장 변동성이 강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최대한 신속하게 시장에 대응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주소남의 10월 3주차 관심종목(키이스트 외 4종목)

     

     

    케이엠제약(225430)

    하림지주(003380)

    디엔에이링크(127120)

     

     

    키이스트(054780) : 배우나 가수, 아티스트 등의 매니지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영상콘텐츠 제작 및 음반 제작 유통, 각종 엔터테인먼트 파생 상품의 머천다이징과 라이센싱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최대주주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일본 자회사를 통하여 방탄소년단과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을 맺었다는 이유 때문에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최근에 부각.


     

    우진아이엔에스(010400) : 일반 기계설비 분야의 시공 및 하이테크 기계설비 분야의 제조 및 시공 사업을 하는 건설, 기계 설비 전문 기업. 1999년 삼성전자 화성 반도체 생산라인에 공조설비 납품을 시작으로 국내 하이테크 기계 설비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 지난달 14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