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12일 장중 증시체크(수소차 관련주 급등)

by 주소남 2018. 12.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개인적인 일이 있어, 월요일과 화요일 증시체크 포스팅을 하지 못했는데, 구독자 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증시는 지난 이틀과는 다르게 상승장입니다. 전날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로 "중국과 생산적 대화 중" 이라는 메세지를 남겼고, 미중 무역전쟁 완화 기대감으로 인해 증시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현대차와 현대모비스는 전날 2030년까지 국내에서 연간 50만대 규모의 수소전기차 생산체제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을 발표함에 따라 오늘 증시에서

    수소차 관련주

    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전날 미국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중간 무역협상 기대감과 연방정부 셧다운(부분 업무정지) 우려의 호재와 악재가 동시발생하면서 증시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0.22%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0.16%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04% 하락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대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범유럽지수인 스톡유럽600 지수는 전일 대비 1.5% 상승했고, 영국증시 및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벨기에, 핀란드, 네덜란드, 헝가리 증시 등이 동반 상승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증시도 모두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물론, 일본과 중국, 홍콩증시 모두 상승하고 있고, 상승 탄력도도 괜찮습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2분 기준, 전일 대비 +1.16% 상승한 2076.7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03종목, 보합 57종목, 하락 236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현대차의 수소차 인프라 확충 전망에 운수장비 업종이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로 일컬어지는 종목들이 주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대우부품과 평화산업은 +20% 이상 상승하고 있고, 지엠비코리아, 인지컨트롤스, 현대위아 등도 +10%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현대모빗, 현대차, 동양피스톤, 에스엘, SG충방, 세종공업, 만도, 화승알앤에이, 기아차 등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운수창고, 종이목재, 증권, 건설, 기계, 화학, 제조, 철강금속, 의약품, 음식료 업종 등 거의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하고 있고, 의료정밀과 통신, 전기가스, 비금속광물 업종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평화홀딩스(010770)가 자회사인 평화산업의 수소차 관련 테마 모멘텀 때문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좋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1.54% 상승한 671.1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25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28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크게 앞서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수소차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부품 협력사인 유니크가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업종 종목중 1등을 달리고 있으며, 오리엔트바이오, 성창오토텍, 우리산업, 에스제이케이도 +10% 안팎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인터넷, 음식료담배, 디지털, IT S/W & SVC, 화학, 기타서비스, 제약, 정보기기, 유통 등 거의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하는 가운데 비금속업종과 금속, 오락 업종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종 전체적으로 하락한다기 보다는, 상승장에서 좀처럼 상승하지 못하는 종목들이 많고,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종목들이 하락해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주가 증시 상승 모멘텀으로 떠오르면서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미 유니크와 평화홀딩스가 수소차 테마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했고, 대우부품과 에코바이오, 평화산업, 일진다이아, 코오롱머티리얼즈, 풍국주정, 동아화성, 이엠코리아, 뉴로스, 엔케이, 지엠비코리아, 성창오토텍, 제이엔케이히터, 우리산업, 시노펙스, 인지컨트롤스, 현대모비스, 삼보모터스 등도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렇게 수소차 관련 테마가 증시 상승 모멘텀을 해 주고 있다는 것이 긍정적입니다.

     

    요새 독감이 유행이라고 하네요.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독감 조심하시고 오늘과 같은 증시 상승 즐기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