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0일 장중 증시체크(핑크퐁 관련 주식 상승)

by 주소남 2019. 1.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10일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약한 조정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하락, 코스닥 지수는 상승하고 있는데,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기 때문에 체감상 하락장으로 느껴집니다. 그나마 핑크퐁 관련 테마가 돌면서 출산장려정책 관련주들도 모멘텀을 받아 상승하면서 증시를 지탱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시장은 개인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강한 반면 기관의 매도세가 강하고,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세로 인해 쉽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밤 해외 증시는 비둘기파(통화완화) 성향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록과 함께 미중간 무역전쟁의 협상 낙관론에 힘입어 대부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 3대증시 모두 상승세를 보였는데, 다우증시가 전일 대비 +0.39%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87% 상승했으며, S&P500 지수 역시 +0.41%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대부분 상승했습니다. 유로스톡스 50이 +0.50% 상승했고, 영국과 독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스웨덴, 포르투갈 등 유럽 증시 대부분이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반면에 그동안 약 반등을 보이던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 지수는 물론, 일본 니케이225지수와 중국 상해종합지수, 홍콩 항셍지수 모두 이시각 현재 하락 중입니다.

     

     

    오늘 +0.05% 상승하면서 양호한 출발을 보였던 코스피 지수는 정오가 조금 지난 시점, 전일 대비 -0.16% 하락한 2061.3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89종목, 보합 92종목, 하락 512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더 많이 보여, 체감상으로 지수보다는 조금 더 하락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가스, 의료정밀, 전기전자, 의약품 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하락업종 중에서는 운수창고, 운수장비, 건설, 기계, 통신 업종이 비교적 강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상승하는 업종들에서도 시가총액 비중이 큰 대형주들 위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 업종 같은 경우 그나마 상승 종목이 많이 보이는데,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0.5%대 상승을 유지하고 있고, SK하이닉스는 +2%대 상승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방어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대원전선이나 경인전자 같은 경우 오늘 주가 흐름이 좋으며, 한솔테크닉스, 대원전선, LS산전, DB하이텍, LG디스플레이, 삼화전기, 일진머티리얼즈, LG전자, 에이엔피, 해성디에스 등은 양호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운수업종에서는 전반적으로 하락하는 종목들이 많이 보입니다. 동방을 비롯하여 한진, 에어부산, 제주항공, 국보, KCTC,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팬오션, 동양고속, 현대글로비스, CJ때한통운, 세방, KSS해운 등 전반적으로 부진한 모습입니다.

     

     

    코스닥 시장은 그나마 코스피에 비해서는 괜찮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12시 8분 기준, 전일 대비 +0.35% 상승한 682.1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66종목, 보합 115종목, 하락 601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지만 크게는 차이나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방송서비스, 비금속, 통신/방송, 출판매체, 반도체, 기타서비스, 신성장기업, IT H/W, 운송/부품, IT부품, IT종합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컴퓨터서비스, 섬유/의류, 통신서비스, 인터넷, 디지털, 건설, 통신장비, IT S/W & SVC 업종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 업종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업종이 있다기 보다는 그나마 반도체 업종에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이 보입니다. 하나머티리얼즈를 비롯하여 테스, 티씨케이, 동진쎄미켐, 세미콘라이트, 코미코, 아나패스, 테스나, 픽셀플럿, 유니테스, 오션브릿지, 이엘피, 에이아이, 기가레인 등의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핑크퐁 관련 주식인 토박스코리아(215480)가 '아기 상어' 음원이 미국 빌보드 32위에 진입했다는 소식에 어제에 이어 오늘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넥스트리밍(139670)도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언론에 뚜렷한 상한가 이유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당연 핑크퐁 관련 주식이 강한 테마군을 이루면서 상승하고 있는데, 이 때문에 출산장려정책 관련주들까지 덩달아 관심 받고 있습니다.

     

    핑크퐁 관련 주식은 오늘 장 마감 이후 정리해서 포스팅 할 예정인데, 대표적으로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 토박스코리아와 삼성출판사 등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오늘 시장은 그저 그런 Soso한 장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크게 하락하지도 않고, 크게 상승하지도 않는 장인데, 이런 장에서는 그래도 들고계신 종목이 수익이 나고 있어야 주식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아침 반짝 추위가 찾아왔던데, 다들 몸건강 잘 챙기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10일 증시체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