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8일 장중 증시체크(성창오토텍,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참고)

by 주소남 2019. 1.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오늘 주식시장은 수소차 관련주의 날이 되고 있습니다.

     

    정부가 전날 수소 경제 활성화 방안 가운데 수소차 보급을 늘리겠다고 공언하자 이번주 계속해서 수소차 관련 테마가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해 놓은 것이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면서 1월 18일 장중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해외증시 중 미국 뉴욕증시는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중 무역합의 기대감으로 인해 다우증시는 +0.67%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71% 상승했으며, S&P500 지수는 +0.76%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반면에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노딜 브렉시트' 우려와 미중 무역협상의 기대감이 부딪히면서 영국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벨기에 증시 등은 하락한 반면 러시아와 스웨덴, 덴마크, 핀란드 증시 등은 소폭 상승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과 홍콩증시가 +1% 이상 상승하고 있고, 우리나라와 중국 증시도 0.5% 이상 상승하면서 기분 좋은 주말을 맞이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시작부터 양호한 흐름을 보였고,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1시 32분 기준, 전일 대비 +0.54% 상승한 2118.4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52종목, 보합 67종목, 하락 276종목 등 어제와는 다르게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상승장이 체감되는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가스, 은행, 섬유의복, 운수창고, 보험, 건설 업종 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는 반면 이 외의 모든 업종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소차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기계, 운수장비 업종이 좋고, 의료정밀과 의약품, 유통, 증권업종도 양호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앞서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언급하면서, 수소차 관련주들이 날개를 달고 있다고 했는데, 코스피 운수장비 업종 중 대우부품과 평화산업, 지엠비코리아, 영화금속 등이 수소차 테마를 타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S&T모티브, 덕양산업, 동양피스톤, 만도, 지코, 대원강업, 서연이화, 현대위아, 모토닉, 세종공업, 화신, 인지컨트롤스, 태양금속 등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분위기가 좋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88% 상승한 692.39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700선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89종목, 보합 107종목, 하락 39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은 상승장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방송서비스, 오락, 통신/방송, 비금속 업종제외한 모든 업종이 상승하고 있고, 특히 수소차와 관련이 있는 운송/부품 업종이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 성창오토텍에 대한 열기가 대단한데, 장 시작과 함께 얼마 지나지 않아 상한가를 기록했고, 아직 한차례도 상한가가 깨지지 않고 있습니다. 참고로 성창오토텍은 자동차, 실내 공기정화기, 차량, 가정용 공기청정기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오늘만큼은 수소차 관련 대장주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세원, 삼보모터스, 서연전자 등이 +10% 이상 상승하면서 수소차 관련 테마를 타고 있고, 우수AMS, 일지테크, 광림, 구영테크, 영화테크, 서진오토모티브 등이 +5% 이상 상승하면서 수소차 테마가 전반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마는 바로 수소차 관련주 입니다. 일전에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해 놓은 것이 있으니, 이 부분을 참고하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좋고, 영양가도 높은 상승장입니다. 1월도 벌써 3주나 지나갔는데, 생각보다 증시가 버텨주는 힘이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한 때는 코스피 지수가 10월 저점을 이탈할 위기도 있었지만, 천천히 반등에 성공하면서 양호한 시장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모든 분들, 오늘과 같은 장에서는 꼭 수익 내셨길 바라면서 궁금한점은 언제든 연락 취해주시면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남은 오후장도 힘내셔서 대응하시고, 즐거운 주말 맞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