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도 벌써 마지막 주입니다. 1월 마지막주 증시 시작은 Soso합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사실상 백기를 들면서 셧다운이 종료되었고, 국내에서는 설연휴를 앞두고 차익실현 물량이 나올 수 있다는 전망에 증시가 갈피를 못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사실상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으면서 방향성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양시장 모두 기관투자자들이 매도 물량을 내 놓으면서,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를 눌러버리는 모습이 보입니다.


 

해외증시

 

지난 주말을 앞두고 해외증시 흐름은 괜찮았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셧다운 종료에 모두 상승하면서 마감했는데, 다우지수는 +0.75%, 나스닥지수는 +1.29%, S&P500 지수는 +0.85%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미국 셧다운 종료와 함께 은행, 자원, 자동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많은 유럽증시가 상승한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특히 독일을 비롯하여 프랑스, 이탈리아, 벨기에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증시와 홍콩증시가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고 있지만, 일본증시가 하락하고 있고, 우리나라 코스피 지수도 사실상 하락쪽으로 점점 기울어져가고 있습니다.

 

코스피

 

오늘 코스피 지수는 +0.31% 상승한 채 시작하면서 좋은 시작을 알렸지만, 이후 조금씩 하락해 장중 -0.04%까지 빠지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전일 대비 +0.12% 상승한 2180.3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41종목, 보합 72종목, 하락 478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더 많은 영양가 없는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료정밀, 운수장비, 기계, 의약품, 통신, 전기전자, 제조, 종이목재, 서비스 업종은 상승하는 반면 전기가스, 증권, 철강금속, 금융, 건설, 보험, 섬유의복, 음식료, 유통, 은행, 운수창고, 화학업종은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에서는 그나마 의약품 업종이 가장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홍역 유행에 백신 관련주인 진원생명과학이 주목받으면서 현재 +18%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동성제약, 오리엔트바이오, 셀트리온, 경보제약, 한올바이오파마, 우리들제약, 유나이티드제약, 파미셀, 신풍제약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증시가 좋지 않다고 느끼는 것이 바로 증권주의 하락입니다. 증권주는 보통 주식시장이 하락할 때, 함께 하락하는 경향이 있죠.

 

현재 신영증권을 비롯하여 KTB투자증권, 삼성증권, 한화투자증권, 골든브릿지증권, 메리츠종금증권,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많은 증권주들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코스닥 시장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 11시 51분 기준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51% 상승한 714.9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89종목, 보합 97종목, 하락 597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이 조금은 더 많은 영양가 없는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음식료담배 업종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유통, 운송/부품,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신성장기업, 인터넷, 제약 업종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정보기기, 기타제조, 통신장비, 오락, 컴퓨터서비스, 비금속, 화학, 섬유/의류, 디지털, 운송 업종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제약주가 비교적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CMG제약을 비롯하여 유틸렉스, 바이오니아, 디에이치피코리아, 콜마비앤지, 피씨엘, 차바이오텍, 이수앱지스, 고려제약, 옵티팜 등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홍역 및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홍역과 일본의 독감 인플루엔자 영향을 받아 백신주로 상승을 보이고 있고, 디엔에이링크, 바이오니아, 랩지노믹스, 제넥신 등은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도중에 지수가 조금씩 밀리는 느낌이 듭니다. 미국 셧다운 종료로 인해 기대감이 많았던 것이 사실인데,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운 장입니다.

 

1월의 마지막주 부디 좋은 상승 흐름이 나오면서 마감해야 기분 좋은 설을 맞이할 수 있을텐데요,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모두 이번 한 주 좋은 투자 수익 거두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