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8일 장중 증시체크(넷마블과 게임주)

by 주소남 2019. 2.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8일 오늘의 증시는 대체적으로 하락세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는 물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입니다.

     

    그나마 코스닥 시장은 대형주들의 강세로 버텨주고 있지만, 코스피 시장은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차트가 조금은 망가진 모습입니다.

     

    넷마블 컨소시엄이 넥슨 인수 후 상장이 유력하다는 소식에 게임주 일부가 변동성을 강하게 가져가고 있으며, 대북경협주들은 순환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 뉴욕 증시는 미중 협상이 2월을 넘어간다는 소식에 대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0.87%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8% 가량 하락했으며, S&P500지수 역시 -0.94% 하락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좋지 못했습니다. 유로존과 영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가 큰 폭으로 낮춰짐과 동시에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백악관의 비관적인 발언도 전체적으로 증시를 끌어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등 대부분의 모든 유럽 증시가 하락한 채 하루를 마감했습니다.

     

    이에 오늘 우리나라와 일본 증시는 물론, 연휴를 끝내고 개장한 홍콩증시 역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은 아직 춘절 연휴로 인해 개장하지 않았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 시장은 좋지 못합니다. 해외 증시 영향으로 시초부터 좋지 못한 흐름을 보였는데, 오후장으로 올 수록 지수가 더 빠져 현재까지 음봉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현재 12시 42분 기준, 전일 대비 -1.13% 하락한 2178.5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20종목, 보합 59종목, 하락 518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더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경기방어주 성격의 통신업종을 비롯하여 의약품, 전기가스, 보험, 서비스, 음식료, 종이목재, 운수창고 업종은 상승세를 보이는 반면, 의료정밀, 철강금속, 전기전자, 증권, 제조, 화학, 은행, 유통, 건설, 비금속광물 업종 등 많은 업종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동반 부진으로 전기전자 업종에 속한 종목들이 많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경인전자를 비롯하여 현대일렉트릭, 삼성전기, 대원전선, LG이노텍, LS산전, 삼화콘덴서, 일진디스플레이, 대덕전자 등 많은 전기전자 업종의 주식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유일한 상한가가 현재까지 한 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철강주인 동부제철(016380) 입니다. 동부제철은 전일 장 마감 이후 최대주주 지분매각설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을 통하여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신규 자본 유치 및 경영권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힘에 따라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 시장도 오늘은 영양가가 없습니다. 코스닥 지수 차트는 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오전장 보다는 조금 상승하면서 양봉을 띄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17% 하락한 727.5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75종목, 보합 116종목, 하락 694종목 등 지수 하락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영양가는 크지 않은 하루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섬유/의류, 방송서비스, 비금속, 건설, 통신/방송, 종이/목재, 신성장기업, 운송, 디지털, 음식료담배, 출판매체, 컴퓨터서비스, 제약 업종 지수는 상승하는 반면, 반도체, 의료/정밀, 정보기기, IT H/W, IT부품, 통신서비스, 화학, 오락, 금융, 운송/부품 업종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업종 내부를 세세히 들여다보아도 뚜렷하게 모든 종목들이 상승하는 업종은 없습니다. 단지, 대표주나 몇몇 종목들의 급등으로 인해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IT H/W 업종에서 하락하는 종목이 많이 보입니다. 매직마이크로를 비롯하여 에스티아이, 피에스케이, 비에이치, 하나머티리얼즈, 유진테크, 유니테스, 테스, 아나패스, KH바텍, 아모텍 등의 종목들이 하락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4대강 복원 관련주

     

    오늘 증시에서 딱히 시장을 끌고나가는 테마주는 없습니다. 그나마 4대강 복원 관련주 중 일부가 대북주로 순환매 하면서 상승하고 있을 뿐입니다.


     

    넷마블과 넥슨의 이야기로 인해 와이제이엠게임즈와 넷마블, 미투온, 넥슨지티 등 게임주 관련 상승도 조금은 보이지만, 시장을 끌고 나갈 만한 파급력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주 설 연휴 덕분에 단 이틀만 증시가 열렸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는 어느 정도 잘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몇년 전 설연휴 이후 급락장을 겪어봐서인지, 설연휴 이후 증시가 매해 내심 불안했는데, 다행히 큰 하락 없이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미중 무역협상이 이번달에 이뤄지지 못하면서 해외증시 불안감이 커지고 있지만, 우리나라 증시는 상승추세가 무너지지 않았기 때문에 부디 다음 한 주도 멋진 상승추세가 이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남은 오후장들 잘 대응하시고,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