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영웅문S 사용법(Feat. 키움증권 MTS)

by 주소남 2019. 2.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키움증권의 MTS(Mobile Trading system)인 영웅문S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은 국내 주식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증권사 중 하나로, 키움증권의 HTS는 영웅문 시리즈입니다. 현재는 영웅문4가 PC의 HTS 프로그램으로 사용되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주식거래를 할 때 수수료 등의 혜택 등이 많아 스마트폰으로 주식 거래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키움증권의 '영웅문S'는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들여다보면 굉장히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해 사용법을 알아두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영웅문S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영웅문'만 검색해도 아래 자동 완성에서 영웅문S를 선택할 수 있고,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영웅문 로그인

     

    영웅문S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로그인 버튼이 나오는데, 주식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거래를 하지 않고 일반 기능들만 사용한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계좌가 없다면 키움계좌개설 버튼으로 3분만에 바로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고 하니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영웅문S 화면

     

    영웅문S 초기 실행시 컨텐츠 다운로드와 함께 위와 같이 '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율 1위' 라는 문구와 함께 영웅문S가 실행될 준비를 합니다.

     

    영웅문S 관심종목

     

    기본 컨텐츠가 다운로드 되고 첫 화면은 관심종목이 나오는데, 왼쪽 하단의 영웅문S 주식 버튼을 눌러보면 굉장히 다양한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호가

     

    모바일HTS에서 가장 중요한 영웅문S 호가창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10단 호가/예상체결 버튼을 누르면 위의 5단계 호가창이 아닌 10단계 호가창으로 바뀌어, 위아래 호가창을 넓게 볼 수 있습니다.

     

    영웅문S 전체메뉴

     

    왼쪽 하단의 영웅문 S 전체메뉴를 눌러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무수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향후 알짜 기능들은 포스팅을 나누에 차차 설명하기로 하고, 가장 많이 보는 거래원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체메뉴를 누르면 영웅문S 주식 탭으로 자동 이동할텐데, 이 곳에서 '거래원'을 선택해 봅니다.

     

    키움증권

     

    거래원을 선택하면 위의 화면과 같이 자신이 원하는 종목의 거래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오늘 키움증권 주식의 오전 거래원 현황인데, 키움증권에서 매수세가 활발히 들어오고 있는 반면 미래에셋대우에서 매도세가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웅문S 차트

     

    키움증권 HTS의 강점인 차트도 영웅문S에서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도구 버튼을 눌러보면 추세선 긋기라던지 다양한 도구 모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영웅문S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주식거래는 물론이고, 호가와 거래원, 종목의 뉴스와 이슈, 종목 정보와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대주주문이나 단일주문, 예약주문도 걸 수 있습니다.

     

    일별실현손익도 확인이 가능하고, 주식의 업종이나 테마를 분류하고, 실시간 조회순위와 조회수 급증 종목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일을 본다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