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아알미늄 주가 11거래일 째 음봉

by 주소남 2019. 2. 28.

목차

    삼아알미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11거래일 째 음봉을 기록하고 있는 삼아알미늄(006110)입니다.

     

    삼아알미늄은 알미늄 압연제품과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로 일반포장재용과 전지용, 콘덴서용, 음극박재용 및 산업용인 자동차용, 에어컨용, 전선용박의 압연제품과 알미늄 박을 포함한 필름 그리고 종이, 기타 소재로 만들어진 포장재를 비롯하여 이와 관련된 가공제품을 생산 및 판매합니다.

     

    반도체 메모리 저장장치 유통 사업에 진출하기 위하여 지난해 5월 (주)소이전자 주식 전량을 인수하면서 관련 상승 모멘텀도 기대해 볼 만한 주식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아알미늄 주가

     

    위의 차트는 삼아알미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저점을 기준으로 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다가 지난해 연말 이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는 이 추세선을 돌파할 때 비교적 강한 상승이 여러번 나왔습니다.

     

    이러한 상승이 지속적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현재 이 추세선이 위치한 4950 부근을 돌파한다면 장중에라도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11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최근 5일동안 평균 거래량이 약 33000주 밖에 되지 않습니다.

     

    지난 1월 초 저점과 연결한 2차 추세선은 42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아알미늄 주식

     

    위의 차트는 삼아알미늄 주식 주봉차트인데, 지지난주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왔을 당시, 5150 부근부터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중장기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습니다.

     

    이 매물은 지난해 8월 강한 상승이 나왔을 때 생성된 물량으로, 현재는 저항으로 인식되어 터치 후 주가가 하락파동으로 전환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도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크게 하락하지는 않습니다.

     

    삼아알미늄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봐야하는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750 부근입니다.


     

    삼아알미늄 홈페이지

    <출처 : 삼아알미늄 홈페이지>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급격하게 낮아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급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하는 위치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이 달라야 하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41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할 수 있도록 비중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아알미늄이 공시한 지난 12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 15%) 이상 변경 공시에서 4분기 실적을 엿볼 수 있는데, 지난 한 해 리튬이온배터리(LIB)용 알루미늄 제품 판매 증가와 미주지역 수출 호조로 인해 매출액은 2017년 대비 25.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9.9%, 당기순이익은 2128.0% 증가하는 등 굉장히 좋은 실적 성장성을 보였습니다.

     

    기업재무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는데, 하락파동이 언제 멈추느냐에 따라 반등 시기가 결정되기 때문에, 부디 하락 조정이 빠르게 마무리되고 다시 상승으로 전환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