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3월 2주차 관심종목(에이프로젠KIC외 7종목)

by 주소남 2019. 3. 11.

목차

    그나마 미세먼지 덜한 주말, 잘들 보내셨습니까. 저는 오랜만에 주말간 여행으로, 좋은 시간을 보내다 왔습니다. 지난주 증시 흐름이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북미정상회담 결렬이 증시 하락 파동의 시작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월요일 나름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기에, 내 생각이 틀렸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증시가 계속해서 하락하면서, 그 전주 금요일 이탈한 추세선을 회복하지 못하고, 단기 하락 파동에 접어들었습니다.

     

    그 때문에 지난주 관심종목은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을 체크하는 선에서 두고보았고, 실제 개인적으로도 지난주 증시 대응을 소극적으로 했습니다.


     

    관심종목

     

    이번주 역시 주 초반에는 조금 더 하락이 나올 수 있다고 보는데, 다행히 코스피 지수는 조금만 더 하락한다면 기술적반등 구간에 들어오기 때문에, 어쩌면 추가진입의 기회가 될 수도 있어보입니다.

     

    코스피가 상승한다면 상승 탄력이 떨어진 코스닥 지수도 다시 상승추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는데, 과연 다가오는 주 증시 흐름이 어떨지 걱정이 되면서 기대도 됩니다.

     

    이번주 차트를 보고 에이프로젠KIC를 비롯하여 총6종목을 새롭게 관심종목에 편입시키기는 했지만, 여전히 보수적인 관점으로 보아야 합니다.

     

    특히 신성이엔지 같은 경우에는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이기 때문에, 감사보고서가 나오는 지금과 같은 시즌에는 조금 멀리할 필요도 있어보입니다.



     

    대부분 차트를 보고 체크해 놓은 종목이고, 신성이엔지를 제외하고는 실적 문제는 크게 없어보입니다.

     

    제이콘텐트리와 디지캡은 몇 주 전부터 계속해서 관심종목에 편입시켜 놓고 체크해 온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지만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상승 여력을 체크하기 위해 남겨 놓았습니다.

     

    위 종목들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구독자분들과 교류하고 정보를 나누는 차원에서 관심종목을 공개하니, 오해 없으시길 바라고, 만약 위 종목들로 투자를 진행할 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다시 한 번 체크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소남의 3월 2주차 관심종목(에이프로젠KIC외 7종목)

     

    제이콘텐트리(036420)

    디지캡(197140)

    에이프로젠KIC

    에이프로젠KIC(007460) : 가열로와 제철설비, 환경에너지 설비 등 플랜트 설비의 제작과 하드페이싱 등의 유지보수를 하는 기업. 하드페이싱과 뉴콘시스템, 제철, 화공플랜트, 환경, 에너지플랜트 등의 사업 진행. 원자력 관련주.




    신성이엔지(011930) : 냉난방 공조기 회사로 시작하여 현재는 클린룸 사업부문과 자동화설비 사업부문을 추가로 영위하는 기업. ESS 관련주.


    에이티넘인베스트(021080) : 창업자에 투자,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을 목적으로 하는 창투사. 일자리, 가상화폐, 셰일가스 관련 테마군 보유.


     

    국일제지(078130) : 각종 지류의 제조, 가공 및 판매, 도소매를 하는데 박엽지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며, 박엽지는 담배필터용으로 주로 이용. 제지 관련주.


     

    키이스트(054780) :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TV방송과 영화 등의 출연 및 CF 출연에 관한 용역을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나노

     

    나노(187790) : 대기정화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대기정화 사업은 연소 후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을 암모니아와 함꼐 촉매층을 통과시켜 무해한 질소 혹은 수증기로 환원시키는 작업. 미세먼지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