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3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글로벌텍스프리 외 12종목)

by 주소남 2019. 3. 25.

목차

    주말 잘 보내셨습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의 3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합니다.

    이번주 증시 초반이 조금은 불안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난 주말을 앞두고, 미국의 장단기 금리 역전 현상으로 인해 해외증시가 폭락에 가까운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물론, 유럽증시들도 대부분 크게 하락했고, 우리나라 KOSPI 선물 야간 지수도 -1.46% 하락하는 등 불안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비둘기가 증시 상승을 견인한다고 하지만, 당장 월요일 장 초반은 불안한 모습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관심종목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교류와 소통 그리고 토론하기 위해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들로 인한 투자 리스크는 본인이 감당해야 합니다.

    또한 증시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많은 종목들이 하락하기 때문에 되도록 보수적인 관점으로 관심종목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프로젠 KIC 부터 웰바이오텍 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계속해서 체크해 온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은 제외하고 남은 종목입니다.(더러, 어디까지 상승할지 체크하는 종목들도 있기 때문에 관심종목 체크 시점보다 주가가 많이 올라 있으면 매수는 되도록 자제해야 합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에 대한 설명은 지난주 이전의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로벌텍스프리부터 차바이오텍까지의 종목들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들로, 사실 증시 불안으로 인해 종목을 최대한 줄이려고 했지만, 이번주 초반 하락으로 인해 주가가 내려온다면 담아볼만한 주식들이기에 우선 체크해 놓기로 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이야기했지만 이번주는 첨단바이오법 통과 등의 이슈로 인해 우선 바이오주에 대한 기대감이 많아, 바이오주 일부도 관심종목으로 편입시켰습니다.

    주소남의 3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글로벌텍스프리 외 12종목)

     

    에이프로젠 KIC(007460)

    신성이엔지(011930)

    국일제지(078130)

    THE E&M(089230)

    삼성엔지니어링(028050)

    제일바이오(052670)

    웰바이오텍(010600)

    글로벌텍스프리

     

    글로벌텍스프리(204620) :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내국세 환급대행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코스닥 상장기업 브레인콘텐츠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

    외국인의 국내 소비에 대한 부가세를 환급해주면서 일정 부분 수수료로 취해 매출이 발생되고, 출국항 환급창구와 무인자동환급기기 등을 통해 환급 대행 업무 수행.




    미래SCI(028040) : 특수 도장 및 컨테이너 부품 제조 판매 기업으로, 바다모래를 세척하여 건설자재로 판매하는 건재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와이아이케이

     

    와이아이케이(232140) : 국내 유일 세계 1위의 고속 메모리테스터 검사장비 제조 공급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메모리 웨이퍼 테스터 등.

    메모리 테스트 공정에는 웨이퍼 테스트 공정 이후에도 패키지 테스트 공정이 있는데, 패키지 테스트 공정에 해당하는 설비 군은 AL6090/6095 등.


    신화인터텍(056700) : 특수테이프제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광학필름 및 관련 제품을 제조하는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 주요 사업인 광학필름 사업 외에도 모바일 OLED용 Tape 사업도 진행.


    셀루메드

    셀루메드(049180) : 의료기기와 바이오시밀러 등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미국에 설립된 자회사 엔도텍은 인공관절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

    줄기세포 관련주로 알려져있으며, 첨단바이오법 통과 수혜주로 기대.


    차바이오텍(085660) : 병원의 의료서비스와 MSO(병원경영지원), 세포치료제 연구사업 및 제대혈, 줄기세포 보관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셀루메드와 마찬가지로 첨단바이오법 통과 수혜주로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