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3월 3주차 관심종목(THE E&M외 9종목)

by 주소남 2019. 3.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말들 어찌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우려했던 것과는 다르게 지난주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빠르게 반등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증시는 불안합니다.

     

    우리나라가 그나마 잘 버티는 축에 속하긴 하지만, 해외 글로벌증시 흐름이 좋지 못하고, 외국인 투자자들의 자금 이탈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그동안 소극적인 대응을 했습니다.

     

    더군다나 이번주는 주총데이와 함께, 많은 기업들의 감사보고서 제출 기한이기 때문에, 감사보고서가 나오지 않은 기업들은 반드시 유의해서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심종목

     

     

    제 관심종목을 즐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주식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교류하고, 소통하고자 올려 놓는 개인 관심종목으로, 위 종목들로 인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투자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만일 위의 종목으로 투자를 진행한다면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하시길 바라겠고, 요즘은 감사보고서 제출 기간이기 때문에 재무제표도 한번씩 꼭 체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에이프로젠 KIC부터 국일제지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나 그 전주차 부터 계속해서 체크하는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은 제외하고 남겨 놓은 종목들입니다.



     

    하지만, 간혹 시세가 나왔더라도 어디까지 상승할지 체크하는 종목들도 더러 있으며, 종목에 대한 간단한 설명은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면 THE E&M부터 상신전자까지의 종목들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들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기업 재무는 크게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주소남의 3월 3주차 관심종목(THE E&M외 9종목)

     

    에이프론젠 KIC(007460)

    신성이엔지(011930)

    에이티넘인베스트(021080)

    국일제지(078130)

    THE E&M

     

    THE E&M(089230) : 유무선 통합 개인방송 플랫폼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종속회사 코리아티이를 통하여 무계목강관 제품 제조 사업도 진행. 팝콘티비를 운영하며, 셀럽티비 등 다양한 개인방송 플랫폼을 런칭하여 서비스.




    삼성엔지니어링(028050) : 삼성그룹 계열사로, 플랜트 건설과 산업기계 제작 판매 그리고 공학, 기술서비스, 토건 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호텔신라

    호텔신라(008770) : 면세유통사업과 호텔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함게 동시에 여행사업 등의 생활레저사업을 하는 기업. 지난해 3분기 기준, 면세점 유통 부문 매출이 약 90%를 차지할 정도로 면세점 매출과 관련이 깊음. 면세점 관련주.




    제일바이오(052670) :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하며, 제품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성과를 상업화. 구제역, 광우병, 식중동, 붉은불개미, 지카바이러스 관련주 등 바이러스와 관련되어 테마성 시세를 보이는 주식.


    웰바이오텍

    웰바이오텍(010600) : 수출입 사업과 봉제품의 제조 및 판매, 피혁 및 피제품의 생산 및 가공 사업과 주택 건설 임대 및 건자재 판매 사업, 경영상담 사업, 식음료 및 음식점 사업 등을 하는 기업.현재 바이오 사업도 진행중인데, 프로바이오틱스를 통해 nF1 유산균 원료가 첨가되어 기능성 및 유효성을 극대화한 건강기능식품 생산.


     

    상신전자(263810) : 가전제품의 전자파(Noise)를 제거 또는 감쇄하는 EMI 필터를 주력 제품으로 하는 기업. EMI필터와 함께 원재료와 생산공정이 EMI필터의 유사한 리액터 일부를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