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미세먼지 관련주 삼일제약 주가 상승, 지방간염 치료제 아람콜 호재

by 주소남 2019. 3. 12.

목차

    삼일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지방간염 치료제 아람콜 호재와 함께 미세먼지 관련주로 상승 테마를 타고 있는 삼일제약(000520)입니다.

     

    삼일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의료기기 도소매업을 하는 삼일메디칼을 주요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전문의약품을 주로 제조하는데, 병의원용 치료제 품목 및 일반의약품을 주로 생산하여 판매합니다. 어린이 부루펜시럽과 티어실원스 제품이 일반의약품의 대표적인 품목이고, 처방의약품은 소화기 관련 제품과 내과용 의약품 등이 있습니다.

     

    삼일제약은 최근 27조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기술을 보유한 갈메드와 3월 미팅 예정이라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날로 갈 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KF80 마스크와 KF94 마스크를 판매하는 삼일제약은 미세먼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타고 상승하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일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삼일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꾸준히 주가 상승이 이루어졌고, 지난해 12월말 저점 대비 주가가 약 47% 가량 올라와있습니다.

     

    최근 지방간염 치료제인 아람콜에 대한 임상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치솟고 있고, 이는 최근 추세선을 강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 추세선은 254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이 추세선 이탈 시 추가진입까지 가능하다면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인 21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주봉차트도 보겠지만, 30500 부근까지 저항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이 저항을 소화시킨다면 주가가 재차 강하게 상승할 여력이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은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삼일제약 주식

     

    위의 차트는 삼일제약 주식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 흐름이 굉장히 좋습니다. 지난주까지 3주 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적삼병 캔들을 만들어 놓았고, 이번주도 상승 흐름이 이어지면서 현재까지 양봉으로 비교적 강한 시세가 나와주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3050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는데, 이를 벗어난다면 재차 주가가 가벼워지면서 급등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라면,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해서는 안될 지점은 매물대 하단인 18800 부근인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큽니다. 하지만 이 매물대 지지라인이 워낙 강하기 때문에 이 손절라인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18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기 위해서는 평단가가 20000 초반내지는 적어도 22000 부근 안팎이어야 합니다.

     

    평단가가 이보다 높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212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으로 평단가를 낮출 수 있도록 비중을 적절히 나누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일제약은 아쉽게도 지난해 실적이 적자를 기록했지만, 지방간염 치료제인 아람콜 임상 등의 호재로 주가가 어디까지 반등할 수 있을지, 앞으로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