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12일 장중 증시체크(방탄소년단 수혜주 강세)

by 주소남 2019. 3. 12.

목차

    다시 미세먼지가 하늘을 가득 뒤 덮은 3월 12일입니다. 다행히 오늘은 증시가 현재까지는 멋진 반등을 보이고 있어, 그나마 스트레스가 덜 한 하루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고 있으며, 최근 계속해서 매도세를 보이던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대량 매수세로 인해 코스닥 종목을 중심으로 대부분 종목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한 달 뒤인 4월 12일 새앨범 '페르소나'로 컴백한다는 소식에 방탄소년단 수혜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일 해외증시 흐름은 좋았습니다. 미국의 1월 소매판매가 시장에 안도감을 줬기 때문으로 풀이되는데, 미국 상무부에 따르면 지난 1월 미국 내 소매판매는 전월보다 0.2% 증가해, 증가하지 않을 것이란 전망을 깨고 의외로 선전 했습니다.

     

    이 때문에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7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2.0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47%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대체적으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스웨덴, 핀란드, 헝가리 등 유럽증시 대부분이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모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의 증시는 물론, 홍콩증시까지 모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가 최근 하락을 뒤로하고 오늘 반등하고 있습니다. 이 반등이 종가까지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75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해 현재 5일 이동평균선위에서 지수 등락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46분 기준, 전일 대비 +0.84% 상승한 2156.0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63종목, 보합 74종목, 하락 26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두 배 가량 많은 아주 좋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유통업종을 제외모든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정밀 업종과 운수장비, 전기전자, 은행, 철강금속, 비금속광물, 제조, 전기가스 업종지수가 +1%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 국보(001140)가 상한가를 기하고 있습니다. 국보는 전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약 100억원 가량의 제3자배정유상증자 및 100억원 규모 무기명식 사모 전환사채, 총 100억원 규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비분리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하기로 공시함에 따라 대규모 자금 조달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오늘 코스피에 비해 코스닥지수 흐름이 훨씬 더 좋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모처럼 +2%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2.01% 상승한 753.92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오랜만에 750선을 넘어섰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30종목, 보합 79종목, 하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281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종목이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아도 전업종 지수가 상승할 만큼 오늘 흐름이 좋습니다. 특히 신성장기업, 비금속, 방송서비스 업종지수가 +3%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고, 통신/방송, 기타서비스, 운송부품, 제약, 인터넷, 유통, 정보기기, 반도체, 오락, 우량기업 업종 지수도 +2% 이상 오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코스닥시장에서는 상한가와 하한가 한 종목씩 기록되고 있습니다. 허혈성 질환 치료제의 유럽 특허 취득을 공시함에 따라 슈펙스비앤피(058530)가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볼트너트 제조 판매 기업인 에스앤더블류(103230)는 반대로 하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방탄소년단 수혜주

     

    오늘 증시에서는 방탄소년단 수혜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컴백 날짜가 정해짐에 따라 그동안 방탄소년단 관련 테마를 보였던 주식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엘비세미콘과 CJ ENM, 와이제이엠게임즈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주는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증시에 붉은빛이 감돌고 있어, 체감상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주 초반까지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증시 반등이 빠르게 나와주고 있습니다.

     

    오후장 어떻게 될지 조금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전날 해외증시 흐름이 괜찮았기 때문에, 현재의 상승 흐름이 오후장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조금은 더 커보입니다.

     

    오늘 반등장에서 수익들 많이 내시길 바라고, 저녁에는 날이 조금 쌀쌀해진다고 하니 건강들 유의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