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삼호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3. 18.
반응형

삼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종합건설업체인 삼호(001880)입니다.

 

삼호는 종합건설업체로 건축사업과 토목사업을 주로 합니다. 일반외주건축은 물론 공공건축과 주택(재건축/재개발, 도급사업) 그리고 조경사업 등을 하며, 종합심사제와 종합평가낙찰제 및 적격 공공공사, 민자SOC, Turn-Key 사업 등의 토목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대림그룹에 속한 계열사로, 최근에는 비주택부문 역량 강화에 나섰고, 최근 삼호 주식 1주당 25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한다고 공시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호 주가

 

위의 차트는 삼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꾸준히 상승하던 주가가 지나 2월 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단기 하락 파동으로 접어들었습니다.

 

다행히 추세선 이탈 후 매물대 지지선이 있었고, 이동평균선지지까지 받으면서 크게 무너지지는 않았지만 추가 하락이 진행될 경우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유의해야 할 구간은 120일,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4250 부근과, 강한 매물대 하단인 14000 부근, 마지막으로 지난 올해 최저점인 13550 부근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13550 부근과도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무방하며, 그렇지 않은 분들은 14000 부근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단기 대응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이 나올 수 있는데, 우선 15000 부근은 벗어 나야 비교적 주가가 가벼워지면서 변동성이 확대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호 주식

 

위의 삼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주 아쉽게도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주봉차트상으로도 13900 부근까지는 지지라인이 비교적 강하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했다고해도 바로 주가가 크게 무너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지점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 및 추가진입은 자제해야하는 위치이고, 진입을 고려한다면 13000 중반대를 보고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2750 부근으로 설정하면 현재로서는 알맞은 대응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돌파해야함은 물론, 15700 부근까지의 매물을 어느 정도 벗어나야 다시 상승추세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호는 2016년 12월 채권금융기관 공동관리 절차를 종결한 이후 매해 흑자 기조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실적은 2017년에 비해 다소 증가했습니다. 올해 실적 전망도 지난해에 비해 10%가량 증가할 전망이기 때문에, 재무구조상 큰 문제점은 현 시점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