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19일 장중 증시체크(사료 수혜주 강세)

by 주소남 2019. 3.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19일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증시는 사료 수혜주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하루이기도 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장 초반보다는 정오를 지난 현재, 지수가 하락하고 있으며, 이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현재 상승종목 숫자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더 많은만큼, 오후장으로 갈 수록 증시 흐름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중국으로 물고기 등 수생동물용 배합사료 수출을 추진 중인 2개 기업이 중국 검역당국에 등록을 마쳤다고 밝힘에 따라 사료 수혜주들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한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국제유가가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에너지업종이 강세를 보였고,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통화정책회의를 하루 앞둔 상황에, 금리 동결 가능성이 부각되면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대비 +0.2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34%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37%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흐름도 괜찮았습니다. 미중 무역협상 낙관론과 함께 미국의 금리 동결 가능성에 전반적으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스위스, 스웨덴, 포르투갈 등 주요 유럽증시가 모두 상승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는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와는 다르게 한중일 3국은 물론, 홍콩증시까지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고, 그나마 변동성은 축소된 모습입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09% 하락한 2177.4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71종목, 보합 86종목, 하락 439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건설 업종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임과 동시에 의약품, 의료정밀, 섬유의복, 화학, 은행, 종이목재, 기계, 보험, 유통, 제조, 운수장비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전기가스 업종을 비롯하여 운수창고, 통신, 증권, 서비스, 음식료, 철강금속, 금융, 전기전자,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현재 상한가가 한 종목 나왔는데, 물고기 등 사료 중국 수출길 개방에 사료 수혜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피 사료 기업인 우성사료(006980)가 가장 먼저 상한가로 치고 올라간 모습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좀처럼 치고 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07% 상승한 753.6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일 대비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장 초반보다는 내려와 차트상 음봉을 보이고 있고,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체감상으로는 하락장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현재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62종목, 보합 114종목, 하락 609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음식료, 통신장비, 전기전자, 종이목재, 정보기기 업종이 비교적 강세를 보이는 반면 디지털, 컴퓨터서비스, 의료정밀, 인터넷 업종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도 현재 상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에스앤더블류(103230)가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최근 감사보고서에 대한 리스크가 있었는데, 어제 감사보고서 제출 결과 감사의견 적정 의견을 받으면서 리스크가 해소되어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사료 수혜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큰 테마는 사료 관련주입니다. 일전에 사료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관련 기업들은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고기 등의 배합사료가 중국 수출길 개방이 열리면서 우성사료를 비롯하여 미래생명자원, 한일사료, 현대사료, 사조동아원, 고려산업 주가가 크게 오름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케이씨피드와 우진비앤지, 이지바이오, 경농 등의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후장으로 갈 수록 증시가 힘이 빠지는 모습입니다. 아침부터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세를 현재까지는 개인투자자들이 잘 커버하고 있지만, 추가적인 매도 물량이 나온다면 오늘 오후장 낙폭은 조금 더 커질 수 있을 전망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은 이런 약세장도, 현명하게 대처해서 이겨내시길 바라면서 3월 19일 장중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