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현대바이오 상한가)

by 주소남 2019. 3.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오늘 증시 흐름이 좋지는 않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오늘도 이어지면서 증시가 현재 1%가까이 빠지고 있습니다.

    시장을 전체적으로 끌고 가는 테마도 없고, 하락 종목 숫자도 많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다들 잘 버티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감사보고서 제출이 지연된 기업들이 나오면서 급락이 나오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차바이오텍이나 한화 등이 있고, 알톤스포츠는 관리종목 지정에 주가가 급락하기도 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비교적 좋지 못했습니다. 미중 무역협상이 여전히 삐걱대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 흐름을 타던 다우증시가 조금은 주춤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하락했지만, 유럽 증시는 영국의 실업률 감소 등의 호재 등으로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0%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0.1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01% 하락했습니다.

    반면 유럽증시는 대체적으로 상승했는데,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스위스 등 그리스와 라트비아를 제외한 모든 유럽증시가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 흐름도 좋지 못합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증시가 약세를 보이고 있고, 일본 증시만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2시 17분 기준, 전일 대비 -0.73% 하락한 2161.7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오늘 하락으로 인해 일시적인 하락 파동이 다시 짧게 나올 여지는 있어보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194종목, 보합 50종목, 하락 65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세 배가까이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아도 현재 섬유의복 업종을 제외전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가스와 은행, 비금속광물, 화학, 음식료 업종 등이 -1% 이상 강하게 하락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 시장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72% 하락한 743.4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22종목, 보합 57종목, 하락 902종목 등으로 역시 하락 종목 숫자가 세배 가까이 많은 체감상 하락장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정보기기와 인터넷, 운송부품, 반도체, 전기전자 업종을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출판매체와 디지털, 금융, 오락, 운송, 방송서비스, 비금속, 화학 업종 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코스닥의 현대바이오(04841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 보유종목이기도한데, 현대바이오는 모회사인 씨앤팜이 신약 '폴리탁셀(Polytaxel)'을 췌장암 동물에 투영한 결과, 암치료 고정에서 나타나는 대표적 부작용인 체중 감소 없이 암 조직이 사멸 수준까지 감소되는 결과를 확인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부터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뚜렷한 테마는 없습니다. 포항 지진으로 인해 지진 관련주가 일시적으로 움직이기는 했지만 지열발전소 때문인 것으로 보이자, 대부분 주가가 되돌아왔습니다.

    그나마 수소차 관련주 중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 테마 지수가 가장 좋습니다.

    오늘 날씨도 현재 비가 오는 상황에서, 주식시장도 조금은 우중충한 하루입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계속해서 체크하면서 3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