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화왕관 주가, 소외된 거래량 어쩌나

by 주소남 2019. 3. 19.

목차

    삼화왕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병마개 제조 기업인 삼화왕관(004450)입니다.

    삼화왕관은 1965년 삼화왕관 공업사로 출발하여, 병마개 제조 및 판매 사업과 금속인쇄 및 제관사업 그리고 합성수지제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병마개 업체들 중 유일하게 비금속캡과 금속캡을 공급하는 종합 병마개 업체로 납세용 병마개는 국세청에서 지정된 제조자만이 생산 가능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원가 부담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소폭 줄어들었고, 반대로 당기순이익은 증가했습니다.

    비교적 안정적인 실적과 재무를 가진 기업이지만, 시장에서는 조금 소외되어 있는데, 왜 그런지 차트를 우선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화왕관 주가

    위의 차트는 삼화왕관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10월 말 이후 저점을 높여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기는 하지만 최근 48000 부근까지 매물대에서 부담을 느끼는 모습입니다.

    차트 흐름보다는 거래량을 먼저 볼 필요가 있는데, 일평균 거래량이 100주가 되지 않는 날도 많을 만큼 거래량이 극히 적고, 투자자들에게 조금 소외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 주당 저렴하지는 않은 5만원 안팎의 주가와 비교적 적은 유통가능 주식 수(약 53만여주)를 감안하더라도 최근 20일 평균 거래량이 247주라는 것은 소외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원래 거래량이 이정도인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는 분들보다는 중장기 대응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으로 위험한 구간을 꼽아 보라면, 10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위치한 45000 부근입니다.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단기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48000 부근까지 존재하는 매물대 저항을 뚫어내야만 비교적 주가가 가벼워지면서 상승 탄력이 붙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화왕관 주식

    삼화왕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역시 지난해 10월 52주 최저점을 기록하고 추세선을 따라 올라오고 있고, 이 추세선은 45500 부근으로, 일봉차트상 추세선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

    최저점 대비 약 12%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더라도 52주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평단가가 현재가 부근이거나 더 높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해야 이성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시에는 48200 부근을 돌파한다면 495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적기 때문에 4950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보고, 이후로는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지 체크 후 익절할지, 더 가지고 갈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소외된 거래량을 회복해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모멘텀으로 주가가 움직이는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