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광글라스 올해 감사보고서 의견은 과연

by 주소남 2019. 2. 10.

목차

    삼광글라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난해 봄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삼광글라스(005090) 입니다.

     

    삼광글라스는 유리병과 유리식기, 알루미늄캔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공정거래법상 OCI 기업집단에 속해 있는 21개 계열사 중 하나입니다.

     

    주요 사업은 유리 사업으로, 유리 사업부문은 약 48%, 캔 사업부문은 약 25%, 기타사업부문은 약 28%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광글라스는 '내열강화유리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글라스락 유리밀폐용기를 출시하여 현재 8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력 사업인 유리 및 캔 사업의 부진으로 지난해 영업적자가 큰 폭으로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되면서 당기순손실로 기록되었습니다.

     

    삼광글라스는 지난해 감사인에 '재고자산 처리회계' 신뢰를 받지 못해 감사인으로부터 감사의견 '한정'을 받고,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는데, 과연 올해는 감사보고서에 감사인의 의견이 어떻게 기록될지 여부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광글라스 주가

     

    위의 차트는 삼광글라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주가가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데, 지난주 설 연휴가 끝난 이후 5일 이동평균선과 1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짧게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단, 아래 31500 부근에 추세선이 있고, 310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어,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반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매물대 하단인 31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이고,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이탈시 추가진입 후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0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광글라스 주식

     

    삼광글라스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지난 연말 쌍바닥 흐름을 만들어 논 이후로 최근까지 상승하다가 2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상승 추세가 주춤한 모습입니다.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고점 신호라고는 볼 수 없지만, 언제든 추세선 부근까지는 하락 길도 열려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면 리스크가 있습니다.

     

    그나마 395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30000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완만한 상승추세선을 따라 목표가까지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추세선을 종각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데, 이탈 후 매물대 하단인 276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하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을 것인지,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잡을 것인지 판단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삼광글라스는 지난해 감사보고서에서 감사인의 '한정' 의견을 받아 관리종목에 지정되었습니다. 올해 감사보고서가 나오는 시즌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조금은 위축되어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과연 감사보고서 의견이 어떻게 나올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