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DMZ평화공원 관련주 삼륭물산 주가 상승추세 언제까지갈까

by 주소남 2019. 2. 11.

목차

    삼륭물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DMZ평화공원 관련주로 알려진 삼륭물산(014970) 입니다.

     

    삼륭물산은 액체음료 용기로 사용되는 위생포장용기 전문 제조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카톤팩입니다. 카톤팩느 우유나 주스 또는 탄산음료 등을 담을 수 있는 포장용기의 일종으로, 수요면에서 특히 우유 소비량과 밀접한 관계를 보입니다.

     

    국내 우유업계가 낮은 수익성에 직면함에 따라 동 시장 영업 환경도 다소 부정적인 전망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아쉽게도 삼륭물산의 실적도 점차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최근 삼륭물산은 주가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저점을 확인한 이후 DMZ평화공원 관련 기대감도 어느 정도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삼륭물산은 DMZ와 근접한 경기도 파주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DMZ 평화공원 테마주로 거론되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륭물산 주가

     

    위의 차트는 삼륭물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이후로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며 파동을 만들고,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636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3거래일 연속 윗꼬리를 다는 모습이 있었기 때문에, 당장에는 조정 파동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현재는 단기적으로 진입할 자리는 아닙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하락하더라도 반등이 나올 수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51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이나 5000 중반대 위에서 진입하신 분들은 추가진입을 여유 있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이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나오며 단기적으로 급락할 우려도 있으니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636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낸다면 다시 한번 강한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륭물산 주식

     

    위 차트는 삼륭물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 여전히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번주 아직 1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아 음봉 모양이 나오고 있지만 그래도 5000 중후반대에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잡혀있습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해서 하락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하락이 나올 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체크해 봐야 하는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468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삼륭물산을 조금 길게 대응하실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해 놓고, 추가진입 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삼륭물산은 아쉽게도 주요 사업 부문의 업황이 좋지 않아 지난해 실적은 2017년에 비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 북미정상회담 등의 이슈 이후 우리나라와 북한과의 본격적인 대화가 시작된다면 DMZ와 관련된 이슈로 인해 테마성을 띌 수 있는 종목이니 이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