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남북SOC 관련주 삼목에스폼 최근 상승 이유는

by 주소남 2019. 2. 12.

목차

    삼목에스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남북SOC 관련주 삼목에스폼(018310) 입니다.

     

    삼목에스폼은 건축용 거푸집류인 알루미늄폼과 갱폼 유로폼 류 등을 제조 및 판매, 임대,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각종 건설현장에 소요되는 거푸집 류를 생산 및 판매하기 때문에 남북SOC 수혜주로 거론되며, 지난해 초 이로 인한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한 적이 있습니다.

     

    친환경조성에 앞장서고 막대한 비용의 수입대체효과를 거두고 있어 국가 기간산업 발전에 큰 도움을 주는 기업으로, 장기간 투자를 통한 다량의 알루미늄거푸집 시스템을 확보하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한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목에스폼 주가

     

    위의 차트는 삼목에스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이후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상승 추세 흐름을 이어오다가 1월 말 거래량이 터지면서 최근 변동성이 확대되었습니다.

     

    150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아쉽게도 어제 이 매물대 저항을 이탈하는 역망치형 음봉 캔들이 발생했습니다.


     

    상승하다가 역망치형 음봉 캔들이 나오는 것은 단기 하락이 나올 수도 있다는 신호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당장 진입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나마 1400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다소 높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이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그 아래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차 추세선은 현재 132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차트만 놓고 본다면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잡아아 하는데, 최근 상승이 강해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커졌으므로 1차 추세선 내지는 빠르게 매물대 하단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15000 부근만 넘어선다면 위로 저항이 없어 다시 한번 강한 상승도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150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지 유무를 체크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삼목에스폼 주식

     

    위의 차트는 삼목에스폼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 올해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의 기울기가 굉장히 급격했습니다.

     

    추세선의 기울기가 급격하다는 것은 이탈도 빠르게 나올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주가가 언제까지나 상승할 수는 없기 때문이죠.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큰 하락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주 1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하락추세를 단언하기는 조금 이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조정파동 없이 주가가 저점 대비 강하게 올라왔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보고 접근하실 분들은 하락 파동도 분명 염두에 두어야 하는데,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60주 이동평균선인 13500 부근과 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2300 부근 그리고 지난해 10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11300 부근을 각각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한주가 굉장히 중요할 것 같은데, 올해부터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이 14800 부근에 위치해 있어, 금요일 종가기준으로 이를 지켜주는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일 이를 이탈한다면 적어도 2월은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고, 하락파동이 나올 때, 아래 어느 구간에서 지지를 받는지 체크 해야합니다.

     

    최근 북미정상회담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가 확정되었고, 이 때문에 북미정상회담 후 남북정상회담까지 연계되어 남북 SOC 관련 주식들이 주목받는다면 삼목에스폼도 여전히 상승 동력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잘 체크해 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