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전기차 관련주 삼기오토모티브 주가 7거래일 연속 음봉

by 주소남 2019. 2. 10.

목차

    삼기오토모티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전기차 관련주 삼기오토모티브(122350) 입니다.

     

    삼기오토모티브는 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전자제품 제조와 판매 그리고 다이케스팅용 금형 제조 판매와 금속 단연 단조 가공 및 판매 등의 사업도 병행합니다.

     

    폭스바겐 그룹으로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용 7속 DSG 밸브바디와 밸브블록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세계 자동차 트랜드에 맞추어 친환경차 라인업을 확대하기도 했습니다.



     

    삼기오토모티브는 LG화학의 유럽 전기자동차 배터리 부품 2종의 공급을 담당하는데, 2026년까지 8년간 약 941억원 규모의 앤드플레이트(end plate) 부품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삼기오토모티브는 전기차와 관련된 이슈가 생길 때, 주가가 상승하는 테마성을 보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월부터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에 들어가는 모터써포트브라켓을 독점 공급한다는 이유 때문에 수소차 수혜주로도 거론되는 만큼 전기차와 수소차 상승 모멘텀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기오토모티브 주가

     

    위의 차트는 삼기오토모티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들은 하락추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1월 중순 쯤 수소차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져 강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1월 초부터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했는데, 3000 초중반 부근에 매물대 저항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7거래일 연속 음봉을 띄면서 주가 흐름이 주춤하긴 하지만, 1월 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닙니다.

     

    추세선은 현재 28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조정이 이어지더라도 언제든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상승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 번 거래량이 증가해야만 최근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하고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기오토모티브 주식

     

    삼기오토모티브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말부터 서서히 반등에 성공해 5주 이동평균선은 강하게 상승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상승이 어느 정도 억제된 모습이고, 302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다가오는 이번 주, 조금만 더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하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아직은 무너트리지 않았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 역시 일봉차트상 추세선과 비슷한 위치에 있는데,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의 여지는 남아 있습니다.



     

    추세선 말고 아래 전저점 내지는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잡겠다 하시는 분은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한다는 생각으로 손절라인을 2440 부근까지 내려놓고 대응해도 좋지만,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바람직 해 보입니다.

     

    삼기오토모티브는 전기차와 수소차 등 강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지난해 실적이 조금 아쉽습니다.

     

    자동차 업황 부진으로 인해 수익성이 저하되는 모습을 보이는데, 지난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이 2017년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에 비해 절반도 되지 않기 때문에 지난 한 해 실적 전망은 비교적 어둡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적자를 기록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실적 성장성이 정체 내지는 하향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부분도 반드시 체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