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구제역 관련주 사조오양 주가 얼마나 올랐을까

by 주소남 2019. 2. 8.

목차

    사조오양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구제역 관련주

    사조오양(006090) 입니다.

     

     

    사조오양은 구제역,광우병 관련주 구제역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인데, 최근 사조해표를 흡수합병하기로한 사조대림의 자회사이고, 수산과 식품제조, 기타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TUNA, 명태 등 수산물 어획 및 판매하는 수산 부분의 매출이 약 29.7%, 맛살 등 식품가공부문이 약 69.7%, 기타가 약 0.6% 정도로 매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식품제조부문은 맛살 및 젓갈 부문에 대한 브랜드우위를 수년간 유지하고 있는데, 사조오양은 구제역 발생시 대체 제품으로 수산물 소비가 늘어나기 때문에 구제역 테마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최근 구제역이 발생했고, 다행히 현재는 크게 확산되지 않음에 따라 관련주들의 영향이 크지 않았고, 원체 관련주로 움직임이 크지 않던 사조오양이기 때문에, 크게 염두에 둘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사조오양 주가

     

    위의 차트는

    사조오양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상승하고 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비교적 강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지난 1월 중순 구제역 발생 소식에 거래량이 늘면서 강했던 매물대 저항을 뚫어낸 것이 긍정적입니다.



     

    일봉차트를 보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94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고 가정해보면,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9935 부근을 이탈할 경우 추가진입을 한다는 생각으로 비중을 나누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는 60일 이동평균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큰 조정 없이 주가가 다시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아래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주가는 다시 올라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조오양 주식

     

    위의 차트는 사조오양 주가 주봉차트인데, 올해 주가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단기간 급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하락 파동도 염두에 두어야 하는데, 일봉차트상 본 손절라인 아래로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구간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되도록이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맞추어 손절대응하거나,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저점이 확인되기를 기다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조오양은 다행히 실적 성장성은 괜찮은 기업입니다. 2015년 이후로 계속해서 영업이익 증가추세이고, 재무구조도 비교적 건전한 편입니다. 다만,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2017년 3분기 누적영업이익에 비해 아주 조금 모자라기 때문에 지난해 실적은 2017년과 엇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9450 부근만 이탈하지 않고, 오히려 이를 지지해주는 쌍바닥이 만들어지면 더 없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