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사조산업 주가, 사조그룹 지각변동 이후 흐름은

by 주소남 2019. 2. 7.

목차

    사조산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는 사조그룹의 사조산업(007160) 입니다.

     

    사조산업은 참치연승/선망, 명태트롤, 오징어 채낚이 등 원양어업을 모태로 하여 수산업과 식품제조 사업, 도소매업, 도축장을 통한 도축 사업과 식육가공 사업 등 종합식품 기업으로 발돋움한 기업입니다.

     

    그룹 계열사를 통하여 원양과 수산, 축산업 등 1차 산업의 수평 계열화로 영업력을 강화하였고, 골프장을 운영하는 종속회사를 통하여 레저산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기도 했습니다.

     

    참치와 장류 등에서 가격경쟁력 향상과 트랜드에 맞춘 신제품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한편, 요즘은 사조그룹의 지각변동 때문에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다시피 사조대림이 사조해표를 흡수합병하기로 하면서 사조해표의 최대주주로 있는 사조산업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사조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사조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월 말 저점을 기록한 이후 11월은 주가 상승을 보였지만, 이후 12월에는 다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사조대림과 사조해표의 흡수합병 공시 이후에는 사조해표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사조산업의 주가가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지난 1월달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상승추세선을 만들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577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말의 저점과 올해 1월 저점을 연결한 2차 추세선은 49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잡기에는 괴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 및 비중 조절선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조산업 주식

     

    사조산업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니 1월달 주가 상승 흐름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현재도 저점 대비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서서히 60주 이동평균선 저항과 64000 부근부터 시작되는 매물대 저항을 의식할 필요가 있는 자리입니다.

     

    최저점 대비 주가가 30% 넘게 올라왔기 때문에,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할 경우 실망 매물과 함께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어, 현재가 부근에서는 무리하게 진입할 수 있는 자리는 아닙니다.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낸다면 그 위에 위치한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목표가를 보아도 좋습니다. 단, 장기 이동평균선을 맞고 내려오면서 윗꼬리가 달리거나, 음봉으로 전환된다면 이는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다는 신호이니 이 부분 유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조산업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기술적인 손절라인은 4870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되도록 평단가가 50000 중반대 아레인 분들이 대응하기 쉬운 손절라인이므로, 평단가가 이보다 높다면 545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접근해야 합니다.

     

    사조그룹의 지각변동으로 인해 현재까지는 상승추세를 보였지만, 앞으로 주가 흐름이 중요합니다. 위의 매물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하여 소화해낸다면 계속된 상승 추세가 이어질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하락 파동이 한차례 나올 가능성도 있다고 보기 때문에, 무리하게 접근하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