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이낙연 관련주로 움직였던 사조씨푸드(014710) 입니다.
사조씨푸드는 앞서 소개한 사조산업(사조산업 주가, 사조그룹 지각변동 이후 흐름은)의 자회사로, 1980년 수산물 도소매업을 하는 사조냉장으로 설립되어 2010년 사조씨푸드로 사명을 변경한 회사입니다.
수산물 가공유통 전문 기업으로 참치 어획에서부터 유통과 수출, 부가식품 개발, 판매 사업을 하며 사조산업과 사조오양, 사조대림과 함께 속한 사조그룹에서 횟감용 참치를 조업하는 연승 사업에서 2017년 기준 어획량으로 34%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사조씨푸드는 이낙연 테마주로 움직인적이 있습니다. 사조씨푸드의 김정수 대표가 51년생 광주제일고 출신이고, 이낙연 총리는 52년생 광주제일고 출신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사조씨푸드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일평균 거래량이 약 3만주를 조금 넘는 수준이고, 지난 10월 말 저점 이후로는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과 설연휴 이후인 어제,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추세가 무너질 수 있는 음봉은 아닙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할 분들이 체크해야 할 추세선은 10월 말 저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으로, 이 추세선은 현재 643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잡아도 되고,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624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624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 구간을 이탈할 때는 유의해야 합니다.
사조씨푸드 주가 주봉차트상 지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올라왔지만, 여전히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2주 연속 윗꼬리를 다는 모습에 이번주도 소폭 하락하는 모습인데, 하락파동이 나올 경우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인 607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실망매물과 함께 차트가 망가지기 때문에 유의해야하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사조씨푸드는 다행히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면서 매해 영업이익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약 136억원 가량으로, 2017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인 약 105억원에 비해 늘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2018년 실적은 2017년 실적에 비해 늘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더군다나 정치테마주로의 상승 모멘텀은 덤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도 꽤 매력적인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