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사조동아원(008040) 주가는 순항중

by 주소남 2019. 2. 7.

목차

    사조동아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사조동아원(008040) 입니다.

     

    사조동아원은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는데, 소맥분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동아제분을 2008년에 흡수합병하고, 최대주주인 한국제분을 2017년 8월에 흡수합병하기도 했습니다.

     

    원맥을 수입, 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 사업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제조,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을 하는데 주요 제품으로는 밀가루와 프리믹스, 배합사료 등입니다. 사료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일전에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모기업 자금난으로 워크아웃에 들어갔다가 2016년 사조그룹에 인수된 후 합병 효과로 재무 및 영업이익 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사조동아원 주가

     

    위의 차트는 사조동아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이후로 서서히 주가는 순항하고 있습니다.

     

    변동성은 강하지 않은 종목이지만 파동을 그리면서 천천히 우상향하고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1330 부근을 돌파한다면 주가가 가벼워질 수 있어, 이를 돌파하는지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추세선인 1240 부근까지는 분할로 진입한다는 생각을 갖고, 손절라인은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12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조동아원 주식

     

    사조동아원 주가 주봉차트를 보아도 지난해 10월 이후로 주가는 순항중입니다. 단, 설연휴 전 윗꼬리를 단 음봉이 나왔고, 1400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진다는 점 정도를 보았을 때, 하락 파동에도 대비를 해야 할 때입니다.

     

    하락파동이 나올 때, 10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1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유무를 체크하고, 현재가 부근부터 진입한다면 2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18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지난 10월처럼 주가 하락 속도가 빨라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사조동아원은 합병 효과로 인해 재무 및 영업이익이 개선되고 있고, 지난해 3분기까지 실적도 2017년 3분기 실적에 비해 증가추세를 보였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도 현재로서는 괜찮아 보입니다.

     

    단,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다는 것은 조금 아쉽고, 10월부터 상승시 큰 조정 없이 주가가 상승했기 때문에, 조정파동이 나올 때 비교적 강한 조정 파동이 나올 우려도 있어보이니 이 부분 잘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