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일자리 관련주 사람인에이치알 추세선 근접

by 주소남 2019. 2. 6.

목차

    사람인에이치알

    설 명절들 잘 보내셨습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자리 관련주 사람인에이치알(143240) 입니다.

     

    사람인에이치알은 다우기술의 자회사로, 온라인 기반의 구인과 구직 매칭플랫폼과 오프라인 기반의 아웃소싱 및 헤드헌팅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순방문자수로 1위 업체인 '사람인에이치알' 일자리 포털을 운영하고 있고, 모바일 매출액은 2015~2017년 연평균성장률(CAGR0) 98.2%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향후 모바일 쪽 매칭 플랫폼 사업의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자리가 점점 줄어드는 상황에 일자리 관련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사람인에이치알 주가

     

    위의 차트는 사람인에이치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이후, 다행히 주가가 상승곡선을 탔고, 이후 12월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1월달은 다행히 상승추세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에는 주가가 한 달 단위로 변동성을 가져갔는데, 현재 일봉차트상 추세선에 근접해 있는 모습입니다.



     

    추세선은 181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고, 하락한다면 급락도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 체크 여부가 굉장히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더 본다면 추세선 부근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 시점을 잡고,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179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9500 부근까지의 저항만 벗어난다면 일시적으로 장 중 주가가 급등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려면 엄청난 거래량이 필요하지만, 195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일시적으로 장중 시세는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인에이치알 주식

     

    사람인에이치알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지난 10월 폭락장 이후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 흐름이 나오다가 연휴를 앞두고, 전주의 양봉을 대부분 뒤덮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게 남아있고, 이동평균선 저항까지 남아있기 때문에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할 수 없었습니다.

     

    다행히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은 이탈하지 않았고, 추세선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손절할 위치는 아닙니다.


     

    주봉차트상 손절라인은 10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으로 잡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17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주봉차트상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습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10월 폭락 처럼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는 자리라 추세선 이탈은 유의를 해야합니다.

     

    다행히 사람인에이치알의 재무구조 및 실적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IMF 이후 평생직장의 개념이 평생직업의 개념으로 대체됨에 따라 고용시장의 유연화, 기업의 수시채용 비중 확대 등에 따라 구인, 구직 건수는 꾸준히 증가세를 보여 매칭 플랫폼 시장이 확대되어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실적도 2017년에 비해서 늘어날 전망이기 때문에, 기업 성장성 및 일자리 관련 성장 모멘텀은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위험 구간에서만 적절히 비중을 조절할 수 있다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도 꽤 매력적인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