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화전기 주가, 수소차와 MLCC, ESS까지 모멘텀 부자

by 주소남 2019. 3. 20.

목차

    삼화전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모멘텀 부자 삼화전기(009470)입니다.

    삼화전기는 콘덴서 제조, 판매 전문 기업으로, 천진 및 인도네시아 법인과 판매를 위주로 하는 삼화텍콤(주) 등 3개사를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제 블로그에서 자주 언급한 종목인데, 삼화전기의 콘덴서가 사용되는 부분이 많아, 수소차는 물론, MLCC와 ESS 관련주로 테마군을 보유하고 있는 모멘텀 부자이기도 합니다.

    2017년 말 국내 최초로 전도성 고분자 하이브리드 전해커패시터를 개발하면서 스마트카 시장 성장의 수혜주로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화전기 주가

    위의 차트는 삼화전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저점 확인 후 수소차 관련 테마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조정을 보이면서 1월 말 단기 고점을 확인하고 최근까지 주가는 단기 하락세입니다.

    현재 단기이동평균선들은 대부분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현재 보유중이고 단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은 그나마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는 196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추가진입이 힘들다면 변동성에 대응하기 힘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어제의 고점 부근인 211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테마 모멘텀이 터지면서 거래량이 늘어나지 않는다면,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없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22800 부근까지의 매물 저항만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화전기 주식

    위의 삼화전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해 7월 이후 긴 하락이 이어져 연말까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이 저점과 연결된 추세선은 18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도 버텨주고 있고,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은 지지를 기대해 보아도 좋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6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조금 여유 있게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대비 이격이 큰 지점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크거나, 평단가가 높은 분들은 적절히 비중을 조절하면서 추세선이 위치한 186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삼화전기는 테마 상승 모멘텀이 많이 존재하는 주식입니다. 최근 계속된 하락추세로 주가가 내려오고 있지만, 서서히 추세선 부근에 근접해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기도 하고, 계속해서 체크해 볼만한 주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