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홈네트워크 관련주 새로닉스 주가, 최근 하락 이유는

by 주소남 2019. 3. 27.

목차

    홈네트워크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홈네트워크 관련주 새로닉스(042600)입니다.

    새로닉스는 LCD TV 입력장치인 딥이스와 주방용TV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으로, LG전자 LCD TV 및 프로젝터 임가공 사업 등을 겸업하고 있습니다.

    디바이스를 비롯하여 FFC, 광학시트, 주방용TV 생산과 홈네트워크 기반의 시스템을 생산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홈네트워크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종속회사를 통해 국내와 북미에 전자부품 사출물 및 태양전지용 부품 판매 사업도 진행하기 때문에, 태양광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가질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새로닉스 주가

    위의 차트는 새로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었는데, 지난 10월 말 저점 확인 후 서서히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상승했고, 특히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상승추세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번주 월요일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고, 어제도 이 추세선이 이제는 저항으로 인식되면서 주가 상승을 방해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되도록이면 추세선을 바르게 다시 돌파해야 재차 상승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는데, 추세선을 빠르게 돌파하지 못한다면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하기 때문에 평단가가 높고, 비중이 크신 분들은 유의해야 할 구간입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2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앞으로 하락이 나온다면 45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후 대응하면 되겠지만,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해야 할 분들은 우선 비중을 줄여 놓고 대응하는 것도 단기 대응 방법이 될 수 있어보입니다.

    새로닉스 주식

    새로닉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니 최근 주가 하락 이유가 어느 정도 보입니다. 지난 2월 말 강한 상승 당시 4000 후반대에서 5000 초중반대까지 매물대 저항을 만들어 놓았는데, 이 저항을 이겨낼 거래량이 충분히 붙지 않았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자연스러운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아직 주봉차트상 종가가 완성되지는 않았지만, 이대로 끝날 경우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 가능성이 크고, 이탈한다면 우선 하락 파동이 어디에서 멈추는지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적으로는 20주 이동평균선 안에서 완만한 조정 파동이 나온다면, 재차 빠르게 5000 초반대까지 반등할 여지가 있지만, 이를 무너트린다면 다시 반등하는데 조금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새로닉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체크해야 할 곳은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4050 부근입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고, 투매 물량도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높으신 분들은 적어도 44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손절라인을 설정하셨으면 합니다.

    새로닉스는 수주 증가로 매출 및 이익이 증가하는 추세이고, 홈네트워크 관련 모멘텀은 앞으로 주거 생활에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관련 산업 동향도 계속해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