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치매 관련주 서린바이오(0380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3. 31.

목차

    치매 관련주

    행복한 주말들 보내고 계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치매 관련주 서린바이오(038070)입니다.

    서린바이오는 백신주로, 1984년 설립된 바이오인프라 기업입니다. 바이오시밀러오 줄기세포 등 바이오 관련 연구개발 및 생산 관련 기자재와 시약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독일 Sarstedt사 등 해외 50여개 기업과 제휴를 통하여 바이오 연구개발용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디컬 에스메틱고 코스메틱 사업의 제조시설 혹장을 위하여 동탄 첨단산업단지에 글로벌센터를 개소했고, 피부미용기기 제조 기업인 서린메디케어와 발효 화장품 전문 기업인 제노자임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서린바이오는 2017년 보건복지부의 질환극복기술 개발사업인 'BT(생명공학)기술에 근거한 치매 조기진단 기술개발 분야'에 선정되면서 치매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린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치매 관련주 서린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우러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3월 22일, 2차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하락 변동폭이 조금 더 강해졌습니다.

    현재 모든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믿을건 9620 부근까지 남아있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입니다.

     

    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위의 투매 물량이 나와 급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05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는데, 이 저항을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최근 나온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린바이오 주식

    서린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에서 주가가 기술적반등하면서 꼬리를 남겼습니다.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한다면 좋겠지만, 이탈할 경우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두고 대응해야하며,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8920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지난해 10월 나왔던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서린바이오는 사업영역 확장으로 지난해 매출이 증가했고, 이에 따라 영업이익도 증가했습니다. 실적이 아주 좋다고 볼 수는 없지만, 바이오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낮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괜찮은 종목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정부의 국책 사업인 치매 관련 사업과도 연관성이 높은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치매 관련 테마가 일어난다면 가장 먼저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수혜주이기 때문에, 앞으로 서린바이오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