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수소차 관련주 성문전자(014910) 주가 앞으로의 방향은

by 주소남 2019. 4. 18.

목차

    성문전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던 성문전자(014910)입니다.

    성문전자는 콘덴서용 금속증착필름 사업과 DM 사업을 하는 기업인데, 필름 캐패시터용 증착플림을 생산하여 세계 시장의 20%, 국내 시장의 70%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보이는 기업입니다.

    국내 콘덴서 제조업체의 해외 이전 추세에 맞추어 중국 청도법인을 운용하고 있고, 품질안정 및 시장확대를 추진하고 있지만 경기침체로 인해 매출 감소를 겪고 있습니다.

    성문전자는 현대차 1차 벤더인 삼화콘덴서 등에 전기차, 수소차용 AC콘덴서용 필름을 삼화콘덴서에 납품하는데, 관련 제품들이 현대 아이오닉과 기아 ㄹ니로 하이브리드 등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수소차 테마가 일어날 때, 주가가 함께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성문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성문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중순 저점 이후 파동을 보이다가 올해 1월 중순 강한 상승이 한차례 나왔고, 이후에는 최근까지 이동평균선을 밀집시키는 모습이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는 하지만, 수소차 관련 테마로 인해 거래량이 다시 늘어난다면 소화시키지 못할 매물대는 아닙니다.



     

    단, 현재는 거래량이 늘어날 기미가 보이지 않아, 횡보하고 있고, 추세선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다시 한 번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성문전자의 1차 추세선은 2910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268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비중이 크다면 1차 추세선을, 크지 않다면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성문전자 주식

    성문전자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올해 초 장대 양봉 이후로 최근까지 지속적인 중장기 하락으로 인해 상승하기 전 가격대까지 거의 다 내려온 상황입니다.

    다행히 2750 부근에 추세선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여유있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지금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구간입니다.

    성문전자의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500 부근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후 2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아래 2차 추세선인 21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대응 방법도 있는데, 이렇게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할 경우, 평단가를 2500 이하로 만들 수 있게끔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야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성문전자는 지난해 지속적인 원가 절감으로 인해 수익성을 개선하면서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실적이 좋다고 볼 수는 없는 기업이지만 실적 성장성이 괜찮다는 점과, 수소차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이 강하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