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방탄관련주 급등)

by 주소남 2019. 4. 22.

목차

    주말들 잘 보내셨습니까, 미세먼지가 조금씩 많아지는 월요일, 4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주식시장 흐름은 현재까지 양호합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으며,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개인들의 매수세가 강합니다.

    BTS가 몽키스 이후 최단 기간 3연속 빌보드 1위에 오르면서 방탄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는 것이 오늘 증시 특징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 해외증시는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트럼프 특검' 보고서에 안도 심리가 작용하면서 3대지수가 모두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0.42%, 나스닥지수는 +0.02%, S&P500지수는 +0.16% 상승하면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기업들의 어닝서프라이즈에 힘입어 경제지표 부진함을 어느 정도 상쇄시키면서 독일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그리스, 라트비아, 스웨덴,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증시 등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영국증시와 러시아, 이탈리아, 스위스, 포르투갈, 덴마크, 헝가리, 폴란드 증시 등은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역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증시가 소폭 상승하고 있는 반면, 중국과 홍콩 증시는 하락하면서 낙폭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현재 15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사투중입니다. 오늘 5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기는 했지만 윗꼬리를 달고 내려와있는 상태로, 다행히 현재 지수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06% 상승한 2217.4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60종목, 보합 87종목, 하락 349종목 등 현재까지는 상승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약품 업종을 비롯하여 종이목재, 화학, 증권, 전기가스, 음식료, 통신, 서비스, 비금속광물, 제조, 운수창고, 전기전자, 의료정밀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반면, 운수장비와 보험, 철강금속, 은행, 금융, 유통, 건설, 기계, 섬유의복 업종 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동원시스템즈우(014825)와 한화우(000885)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코스피지수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지난주 목요일 장대 음봉으로 인해 추세가 무너지지 않을까 우려되었지만, 다행히 금요일 반등이 나왔고, 오늘도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1시 55분 기준, 전일 대비 +0.32% 상승한 765.00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39종목, 보합 105종목, 하락 528종목 등 상승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상 크게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송 업종을 비롯하여 오락, 의료정밀, 유통, 기타서비스, 금융, 기타제조, 신성장기업, 전기전자, 건설, 제약, 벤처기업, 종이목재 업종 등이 강세를 보이는 반면 비금속, 반도체, 통신서비스, 화학, 출판매체, 인터넷, 디지털 업종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상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철강주 동일철강(023790)이 부산도시공사가 시행하는 '사상공업지역 재생사업지구 화라성화구역 ㅅ업'으로 인해 제2공장 보상협의 요청서를 접수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방탄관련주

     

    오전 한 때, 방탄관련주가 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로 움직였습니다. 현재는 어느 정도 완화된 모습이지만 그간 변동성이 심했던 키이스트가 장중 +10% 가까이 치솟기도 했습니다.

    4월의 실질적인 마지막주가 되는 이번주 증시 시작이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남은 오후장도 하락 없이, 장이 마감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4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