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돼지열병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4.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 흐름은 비교적 좋지 않습니다. 현재 오전 11시 40분 기준,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 전환해있으며, 상승종목 숫자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이 더 크게 다가옵니다.

    시장에서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국내 발생을 막기 위해 해외 여행시 축산물 반입금지 뿐만 아니라 농장 비위생도 개선한다는 소식에 사료 관련주들이 돼지열병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세계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이번주 대규모 실적발표를 앞두고 눈치보기 장세가 이어졌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8%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2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10%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는 부활절 연휴로 인해 휴장한 상태입니다. 오늘 아시아증시 흐름은 좋지 못합니다. 우리나라 증시를 비롯하여 일본과 중국, 홍콩 증시 모두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11시 30분 전까지만 해도 소폭 상승했지만 현재는 하락 반전하여 전일 대비 -0.02% 할가한 2216.2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4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고 있어, 지난주 후반부터 상승추세가 조금은 꺾인 모습입니다. 다만 현재 아래로 지수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비교적 크게 하락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상한가 4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33종목, 보합 69종목, 하락 496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더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수장비 업종을 비롯하여 보험, 기계, 유통, 은행, 섬유의복, 금융, 음식료, 건설 업종 등이 강세를 보이는 반면 종이목재와 운수창고, 증권, 의약품, 철강금속, 의료정밀, 화학, 전기가스, 비금속광물, 전기전자, 통신, 제조업종 지수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최근 우선주들이 테마를 타면서 상한가 랠리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시간까지 대한제당3우B(001799)와 삼성중공우(010145), DB하이텍1우(000995), 대한제당우(001795)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도 상승 탄력이 떨어진 모습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2시 10분 기준, 전일 대비 -0.46% 하락한 758.5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70종목, 보합 95종목, 하락 805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더 많아, 체감상으로도 좋지 않네요.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보면 상승업종에 비해 하락 업종 숫자가 월등히 많습니다. 현재 음식료, 반도체, 기타제조, 금속 업종 지수만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코스닥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과 화학, 인터넷, 통신서비스, 통신장비, 운송 업종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시장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관리종목인 게임개발사 액션스퀘어(205500)가 모바일 액션 슈팅 게임인 기간틱엑스(Gigantic X)가 해외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돼지열병 관련주

    오늘 시장의 테마는 돼지열병 관련주에 쏠려있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했던 구제역 관련주나 사료 관련주들과 거의 같은 섹터이기 때문에 이전에 총정리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돼지열병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을 추려 새롭게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포스팅을 진행하는 와중에, 코스피지수는 상승전환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이 많아 체감은 크게 되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오늘 날도 흐리고, 미세먼지도 많으며 증시까지 흐려 기분 좋은 하루는 아니지만,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힘내시길 바라면서 4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