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시스템 반도체 관련주식 강세)

by 주소남 2019. 4.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25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증시는 역시 좋지 않습니다. 최근 증시 흐름이 좋지 않은데, 오늘도 외국인 투자자들의 집중 매도세를 감당하지 못하고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중인데, 지수 하락폭에 비해 하락종목이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식이 대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얼마전 정리해 놓은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사상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랠리를 펼친데 따른 피로감으로 인해 어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2%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23%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22% 하락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닛산의 어닝쇼크로 인해 자동차주들이 줄줄이 동반 하락했고, 중국 인민은행이 지급준비율(지준율) 인하설을 부인한 것도 시장에서 악재로 작용하면서 대부분 유럽증시가 하락한채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흐름도 좋지 않습니다. 현재 일본증시만 소폭 상승하고 있을 뿐,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증시 모두 하락중입니다.

    코스피지수

    현재 코스피지수 차트상으로는 양봉을 보이고 있지만, 전일 대비 -0.15% 하락한 2197.6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제 장대음봉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현재까지는 33일 이동평균선을 지켜주고 있고,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한 하루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83종목, 보합 72종목, 하락 537종목 등 지수 하락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 하락장이 강하게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료정밀 업종을 비롯하여 전기전자, 증권, 섬유의복, 은행, 철강금속, 보험, 통신, 제조, 화학 업종이 강세를 보이는 반면 비금속광물과 의약품, 유통, 전기가스, 운수장비, 운수창고, 종이목재, 음식료, 건설, 금융, 서비스, 기계 업종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 흐름도 좋지 않습니다. 오늘도 음봉 형태 캔들을 보이고 있는데, 이번주 내내 오전장에 비해 오후장이 밀리면서 4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어떻게 마감할지는 모르겠으나, 코스닥지수는 현재 12시 16분 기준, 전일 대비 -0.51% 하락한 753.9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74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812종목 등 역시 지수 하락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식 강세 영향으로 반도체 업종 지수가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고, 인터넷, IT H/W, 종이목재, IT종합, 전기전자 업종지수만 상승할 뿐, 그 외의 모든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출판매체 업종을 비롯하여 유통, 기타제조, 섬유의류, 디지털, 오락, 방송서비스, 금융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식

     

    오늘 증시에서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식이 대부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총정리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렸는데, 오늘 어보브반도체를 필두로 하나마이크론, 시그네틱스, 에이디칩스 등이 비교적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바이오업종과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식 쪽으로 테마가 몰려있는 상황입니다. 오후장은 그동안 보여줬던 음봉이 아닌 양봉으로 전환해, 내일 4월의 마지막 금요일 좋은 흐름이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겠고, 흐리고 우중충한 날씨이지만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4월 25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