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24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 흐름은 좋지 못합니다. 현재 12시 30분 기준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으며, 하락 종목 숫자도 많습니다.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한데, 이를 개인투자자들이 받아내지 못하면서 지수가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장이 부진한 가운데 돼지열병으로 인해 수산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소주가격 인상으로 인해 주류 관련주도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했습니다. 특히 미국 뉴욕증시는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기댁마과 어닝서프라이즈 영향으로 인해 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돌파하는 등 흐름이 좋았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3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88%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 흐름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부활절 연휴 이후 개장한 유럽증시는 유가가 급등하면서 에너지주들이 시장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스위스, 스웨덴, 헝가리,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증시가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반면 아시아증시 흐름은 좋지 못합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일본과 중국, 홍콩증시 모두 하락하고 있고, 인도 증시 정도만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음봉이 강하게 그려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1.29% 하락한 2191.8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25종목, 보합 59종목, 하락 61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세배 가까이 많아 쉽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경기방어주인 통신업종과 보험업종을 제외모든 업종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로 전기전자 업종이 가장 강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전기가스, 운수창고, 은행, 의료정밀, 제조, 기계, 증권, 건설, 화학, 섬유의복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가 세 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소주가격 인상과 돼지 열병으로 인한 수산주 강세로 인해 대한제당3우B(001799), 대한제당우(001795), 하이트진로홀딩스우(000145) 등 우선주 중심으로 상한가가 기록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68% 하락한 756.2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85종목, 보합 83종목, 하락 803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이 분명하게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역시 상승 업종은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종이목재 업종을 비롯하여 통신장비, 통신서비스, 소프트웨어, 통신방송, 방송서비스 업종만 강세를 보일 뿐 이 외의 모든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금속, 섬유의류, 제약, 운송부품, 출판매체, 반도체, 정보기기, 제조, 화학, 건설, IT부품, 유통, 금속 업종지수가 비교적 강하게 내려오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상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제지회사인 국일제지가 자회사 국일그래핀을 통해 구글을 대상으로 그래핀 제조 기술 시연회를 가졌다는 소식국일제지(078130)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수산주

주류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수산주와 주류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돼지열병으로 인해 수산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소주가격 인상으로 인해 소주 기업인 하이트진로와 무학, 한국알콜 등의 주가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힘든 시장입니다. 기관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를 개인들이 감당하지 못하면서 전반적으로 증시가 흘러내리고 있는데, 그나마 지수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에 겹쳐있기 때문에 더 큰 하락을 막아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도 제가 보는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부디 남은 오후장이나 이번주 주 후반, 부디 지수가 반등 흐름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4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