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구리광산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4.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의 마지막 금요일인 26일 오늘의 증시현황 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증시 흐름도 좋지 못합니다. 이번주 내내 증시가 말썽이었는데, 오늘은 해외증시 영향과 원달러 환율 등의 영향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있고,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해 증시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하락도 하락이지만 코스피와 코스닥 오전장 한 때, 하락 종목이 각각 600종목, 1,000종목을 넘어서면서 체감상 하락장이 크게 느껴지는 오전장이었습니다. 그나마 지금은 조금씩이지만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구리광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는데, 사무용품 업체 3M의 어닝쇼크로 인해 투자심리가 무너졌지만 국제유가가 안정세에 접어들었다는 소식 등이 영향을 주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1%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21%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04%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대형 M&A 불발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독일 도이체방크와 코메르츠방크의 합병을 통해 '메가뱅크'가 탄생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지만, 무산되면서 실망 매물이 쏟아져 대부분 유럽증시가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 흐름도 좋지 못합니다. 한중일 3국의 증시가 모두 하락하고 있고, 홍콩증시만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0.56% 하락하면서 불안한 시작을 보였고, 장중 7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1.02%까지 하락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40분 기준, 전일 대비 -0.28% 하락한 2184.30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75일 이동평균선을 가까스로 지켜주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79종목, 보합 54종목, 하락 560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두배 넘게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나마 오전장 한 때에 비해서는 하락 숫자가 조금 줄어들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거의 대분 업종이 약세를 보이는 와중에 건설업과 전기가스, 종이목재, 비금속광물, 음식료, 의약품, 전기전자 업종 지수 정도만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섬유의복 업종을 비롯하여 의료정밀, 철강금속, 은행, 증권, 보험, 금융, 운수장비, 유통, 화학, 서비스 업종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에서는 현재 이구산업(025820)이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부산국제관광개발이 수영구 금련산 81광구에서 수십조원에 달하는 양의 구리가 매장된 것으로 보도됨에 따라 구리 관련주나 비철금속 관련주가 일제히 테마성 시세를 보였는데, 이구산업이 현재까지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고, 대창(012800)도 상한가를 기록했다가 현재는 조금 빠지는 모습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이번주 내내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추세선을 무너트리지는 않았지만, 이번주 내내 흘러내려 조금은 힘든 4월 넷째주였던 것 같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62% 하락한 745.77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750선을 내줬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45종목, 보합 63종목, 하락 855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이며, 장중 한 때, 하락종목 숫자가 1,000종목을 넘어가는 좋지 않은 모습도 보였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국일제지 영향으로 종이목재 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상승하고 있고, 유통과 건설, 기타서비스, 섬유의류 업종 지수만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 외의 모든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업종을 비롯하여 반도체, 기타제조, 출판매체, IT H/W, 기계 장비, 통신장비 업종 등은 비교적 강하게 내려오고 있습니다.

    구리광산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구리광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부산국제관광개발이 수영구 금련산 81광구에 수십조원에 달하는 구리가 매장된 것으로 확인했고, 수사 의뢰를 받은 울산지검과 부산지검도 표본조사 구간의 구리 3600톤 매장량이 사실이라고 밝힘에 따라 구리와 관련된 기업들과 채굴 기업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이구산업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대창과 서원, 국일신동, 엘컴텍, 한국내화, 포스코엠텍, 티플랙스 등이 관련 테마를 타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국일제지 파동으로 인해 제지 관련주 일부와 구리 관련주들만 테마성으로 상승할 뿐, 이외의 대부분 종목들은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오전장 한 때 보다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러한 회복세가 장 마감까지 이어져서 부디 한 주의 마무리가 깔끔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