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5G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4.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의 마지막날 4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좋지 못합니다.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인해 어제 반등했던 증시가 오늘은 가라앉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피를 중심으로 조정장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5G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통신부품주들이 전반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연내 금리인하 기대에 S&P500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다시 돌파하는 등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4%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19%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11%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 흐름도 괜찮았습니다. 스페인의 조기 총선 이후 정치적 불확실성에 조금 주춤한 모습이지만, 대부분 유럽증시가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중국 증시를 제외하고 대부분 부진합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증시가 하락하고 있는 반면, 중국 증시만 현재 12시 20분 기준, +0.66% 가량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하지 못했는데, 코스피지수가 하루만에 +1.70% 상승하면서 기분 좋게 끝났습니다.

    오늘은 -0.14% 소폭 하락하면서 시작했지만 현재 이를 지키지 못하고 조금씩 무너져 전일 대비 -1.05% 하락한 2193.1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내일 근로자의 날 휴장을 앞두고 재차 하락이 강해졌는데, 오후장에는 지수가 조금 회복되길 바래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상한가 없이 상승 240종목, 보합 79종목, 하락 563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두 배 넘게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인 것 같습니다.

    코스피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거의 대부분의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는데, 의료정밀 업종과 운수창고 업종 지수만 상승하고, 그 외의 모든 업종 지수가 하락중입니다.

    특히 증권 업종과 화학, 금융, 기계, 보험, 철강금속, 제조, 의약품, 전기전자 업종 지수가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다행히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전날 역시 반등에 성공했던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07% 상승한 751.15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고 있습니다.

    지수가 어느 정도 회복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하락 종목이 많아 체감상으로는 크게 변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57종목, 보합 97종목, 하락 715종목 등 지수가 반등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이 많습니다.

    코스닥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국일제지 영향으로 종이목재 업종 지수가 비교적 큰 상승을 보이고 있고, 5G관련주 강세로 통신장비와 통신서비스, 통신방송 업종 지수가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인터넷 업종을 비롯하여 기타제조, 유통, 금속, 기계장비, 반도체, 음식료담배, 정보기기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12시 30분 기준,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048410)가 최대주주 씨앤팜의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무고통항암제 폴리탁셀을 포함한 폴리포스파젠계 나노 약물전달체의 구조와 제조 방법에 대한 물질특허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국일제지(078130)가 자회사와 구글의 비밀유지계약(NDA) 체결 소식에 점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5G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5G관련주가 가장 좋은 테마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이솔루션을 비롯하여 전파기지국, 기산텔레콤, 에이스테크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우선주들 일부가 우선주 테마를 타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와 다음주에는 증시가 하루씩 휴장을 하게 됩니다. 내일은 5월 1일 근로자의 날로 인해 증시가 휴장하고, 다음주에는 5월 6일이 어린이날 대체연휴로 인해 휴장하게되어 각각 4일씩 거래를 할 수 있네요.

    오늘 지수 자체를 떠나 하락 종목이 많이 보여, 체감상 하락장으로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4월 한 달간 고생들 많으셨고, 다가오는 가정의달 5월에는 여러분 계좌 수익이 더욱더 늘어나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2019년 4월의 마지막날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