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끼가 있는 주식 세우글로벌(0130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4.

목차

    세우글로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끼가 있는 주식 세우글로벌(013000) 입니다.

    세우글로벌은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차례 소개해드렸고, 집중분석 코너에서도 다룬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여러군데 엮여 있는 종목으로, 끼가 있다고 볼 수 있는 기업입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과 고기능수지, 범용 플라스틱 등의 플라스틱 전문 판매 기업으로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 국내대리점이고, 바스프와 미쯔비시, 쉐브론 등에 플라스틱 재료를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기업 성장성이 정체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지만 세우글로벌은 어느 정도 주가가 하락했다 싶으면 여러 모멘텀이 살아나면서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세우글로벌은 밀양 신공항 관련주나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인적이 있고, 유승민 테마를 타면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인적도 있으며, 지난해에는 미중 무역전쟁에서 플라스틱 관세 때문에 미중무역전쟁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우글로벌 주가

    위의 차트는 세우글로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말 정부가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을 승인하면서 세우글로벌은 여기에도 반응하며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이후 3월말까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4월들어 1700원대에서 움직이면서 이동평균선들을 밀집시켰고, 에너지가 위로 솟구친다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어, 지난 1월 말처럼 거래량이 강하게 실려야 어느 정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래도 끼가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어떠한 테마가 붙는지에 따라 거래량은 붙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는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100일간의 차트상 추세선을 그어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16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우글로벌 주식

    세우글로벌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166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최근 하락추세에서도 이를 무너트리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단, 그만큼 위로 저항도 만만치는 않기 때문에 방향성이 어느쪽으로 결정될지는 모르겠지만, 이탈하면 위험한 구간인 166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시에는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비중을 줄여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진입하지 않았다면, 차라리 1660 부근 이탈시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데, 이 때부터 천천히 모아간다고 생각하고, 13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현재 지지라인보다는 저항이 강하고, 197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만, 끼가 있는 세우글로벌이 다시 한 번 끼를 발휘한다면 돌파 못할 매물은 아니기 때문에, 보유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좋은 결과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