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실적 하락하는 세아특수강(019440), 모멘텀이 필요할 때

by 주소남 2019. 5. 3.

목차

    세아특수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주 세아특수강(019440) 입니다.

    세아특수강은 세아그룹에 속한 철강선재 회사입니다. 냉간압조용 선재 및 마봉강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인데, 선재와 봉강이 주요 제품입니다.

    선재와 봉강은 자동차와 기계의 제조, 건설 현장에 사용되는데, 철가 선재의 주요 산업인 자동차산업이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고, 비교적 고가의 소비재이기 때문에 경기변동과 정부정책에 영향을 받습니다.

    최근 자동차 생산 부진으로 인해 매해 실적이 하락하고 있고, 이에 따라 주가도 올해 초까지는 좋지 못했습니다. 세아특수강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아특수강 주가

    위의 차트는 철강주 세아특수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주가를 보기 전에 거래량을 체크해 보면 최근 20일간 평균 거래량이 약 12000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시장에서 투자심리가 크게 악화된 종목으로 평가 받습니다.

    올해 2월 초 이후 반등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저점 대비 약11% 밖에 올라오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체크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은 가능하되,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15100 부근 이탈시 아래 추세선인 14600 부근 위에서 반등이 일어날 때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4300 부근이나, 최저점인 141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아특수강 주식

    세아특수강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 하락하는 모습이 보이며, 최근 반등이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최근 2월 상승시 평소 대비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차트 모습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철강주는 대북 수혜주 테마를 타기도 하는데, 세아특수강은 지난해 그러지 못했습니다. 대북 테마와 같은 모멘텀이 있어야 주가가 상승하기 쉬울텐데, 실적도 좋지 못하거니와 뚜렷한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살아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만 놓고 본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분할로 진입해도 괜찮은 차트입니다.

    하지만 모멘텀이 제대로 붙지 못한다면 오히려 손절라인 이탈시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하락폭이 깊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신저점이 갱신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로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