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철강 지주회사 세아제강지주(0030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2.

목차

    세아제강지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 지주회사인 세아제강지주(003030) 입니다.

    세아제강지주는 앞서 포스팅한 세아제강(대북 수혜주 세아제강(306200) 주가, 인적분할 이후 흐름은)의 지주회사로, 코스피 시장에서 중소형주로 분류되는 기업입니다.

    세아그룹 내 계열사 가운데 하나로, 세아제강지주를 포함하여 세아홀딩스, 세아베스틸, 세아특수강은 코스피 시장에 상장했고, 나머지는 비상장회사입니다.

     

    계열회사들을 관리하는데, 계열회사들은 주로 강관산업을 주로 영위하며, 이 때문에 대북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평균 거래량이 20일 평균 7208주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아제강지주 주가

    위의 차트는 철강 지주회사 세아제강지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다행히 시장 흐름을 타고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하다가 2월 말 북미 협상이 결렬됨에 따라 주가가 일시적으로 내려왔고, 이후에는 다시 횡보를 보이다가 4월 초 상승 이후 다시 횡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급이 원활치 않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은 부족한데, 우선 3월 말부터 이어지는 단기 추세선은 550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그 아래 추세선은 519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2차 추세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보이기는 하지만, 주봉차트까지 종합해 보았을 때,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52000 부근과 맞닿아 있고,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더라도 하락 조정폭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이를 이탈하지 않는 조정이라면, 일봉차트상으로나 주봉차트상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었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홀딩해도 무방합니다.

    세아제강지주 주식

    세아제강지주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위에서 언급한대로 추세선이 52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 부근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는데, 반등이 나오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만일 현재 비중이 높아, 추가진입이 어렵다면, 이 추세선을 비중조절선으로 생각했다가,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을 이탈할 때 비중을 줄이고, 이후 다시 바닥이 다져지는 것을 확인한 후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것이 유리합니다.(물론 이 때 손절가는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보이는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이자 52주 최저점인 4560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약 23% 가량 차이나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첫 진입을 추세선 아래에서 가져간다면, 만에 하나 손절을 하더라도 피해를 줄이면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아제강지주는 지난해 인적분할로 인하여 신설회사 (주)세아제강의 분할 이전 매출 및 손익이 중단영업순이익으로 반영되어 일시적으로 적자를 기록했지만, 지난 한해 종합 실적은 2017년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실적 성장성이나 기업 재무가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그동안 대북주의 조정으로 인해 주가가 어느 정도 하락한 상황에서는 천천히 관심가져볼만한 종목이지만, 현재는 수급이 원활치 않아 단기 대응은 어려울 수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