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세아베스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주 세아베스틸(001430) 입니다.

세아베스틸은 2003년 세아그룹에 편입된 철강 기업으로, 주력 상품은 탄소합금 특수강이고, 종속회사 세아창원특수강은 스테인이르 특수강을 주 사업으로 합니다.

310만톤의 제강능력을 구축한 기업으로, 국내 특수강시장에서 50% 내외의 점유율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지난해 수요산업 경기하락 및 원부재료 가격 인상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전년도 대비 크게 감소하면서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었습니다.

보통 철강주는 철도나 가스관 등 사회SOC 등에 의해 대북 관련주로 움직임이 있었지만, 아쉽게도 세아베스틸은 지난해 대북주 영향을 크게 타지 못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아베스틸 주가

위의 차트는 철강주 세아베스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는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꾸준한 상승을 보이다가 어제 비교적 강한 음봉이 나오면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나마 추세선 아래로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했다고하여 주가가 갑작스럽게 크게 하락하지는 않겠지만, 서서히 하락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단기적으로 조정 파동을 염두에 두어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손절라인을 여유있게 보자면 16400 부근으로 볼텐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거나, 5월 2일 장시작 시, 시초가가 24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해 시작한다면 우선 비중을 정리해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아베스틸 주식

세아베스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 쌍바닥을 확인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직 주봉차트상 이번주 종가가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주 기준으로 197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재차 다음주는 기술적반등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하지만, 이번주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추후 몇주 동안은 하락 파동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판단이 필요한 시기라 생각이 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15850 부근으로 설정하고, 길게 보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단,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이번주 금요일 종가기준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17000 부근 안팎에서 재차 재진입하여 평단가는 낮게하여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보유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세아베스틸의 올해 예상 실적 컨센선스는 지난해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1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와 엇비슷하거나 좋게 나와야 이러한 기대감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제 의견으로는 파는게 좋겠다에 한표 던집니다.
    2019.05.01 09:30 신고
    •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2019.05.01 15:29 신고
  2. 이민아
    지난차트를 분석하는게 무슨의미가있나 지금이 살때같네요 다들 팔아야한다고할때...
    2019.07.18 23:05
    • 지금 보면 지난 차트이지만 이 글을 당시에 확인하신 분들이라면 어느 정도 생각을 공유할 수는 있었죠.
      글쓴 날을 기준으로 본다면 분석이 어느 정도 맞아들어갔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물론 지금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다시 차트 분석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아베스틸 보유중이시라면 꼭 수익 내고 나오시기를 바랍니다.
      2019.07.18 23:22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