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2차전지 관련주 솔브레인(0368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22.

목차

    솔브레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 솔브레인(036830) 입니다.

    솔브레인은 반도체 및 전자 관련 화학재료 제조 및 판매 등을 하는 기업으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용 화학재료와 2차전지 전해액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장비 전문 기업인 솔브레인이엔지를 비롯하여 솔브레인저축은행 등을 포함하여 총 21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솔브레인은 이전에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적이 있는데,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 등의 국내 2차전지 제조사에 2차전지 전해액 등을 주로 납품하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솔브레인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솔브레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 저점을 확인한 이후 저점을 높여가며 서서히 상승하던 주가가 4월 말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되었고, 이후 5월 중순부터 서서히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최근 나온 거래량에 비해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거래량 증가시 위의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해 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매물대 저항을 이겨내지 못하고 하락시에는 최근 5월 저점인 46900 부근을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솔브레인 주식

    솔브레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좋은 상승 흐름을 보여주다가 현재는 하락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 이번주 반등에 성공하면서 현재까지는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와주고 있는데, 이 때문에 반등 파동을 기대해 볼 수는 있습니다. 물론, 이번주 금요일 종가 기준으로 돌파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솔브레인을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현재는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놓고 접근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그동안 주가 하락이 길게 이어져왔고, 업종PER 대비 저평가되어 있으며, 전저점을 지지해주고 반등할 시, 쌍바닥이 만들어지면서 중장기 반등 시작점이 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물론, 아닐 경우에도 대비해야하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필요합니다. 52주 최저점인 44300 부근과 약 11.4% 가량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 하더라도 전저점 이탈까지는 두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솔브레인은 지난해 제품 수요 증가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고, 기업 재무도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52주 최저점 부근에서는 매수 심리가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