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면세점 수혜주 신세계(0041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

by 주소남 2019. 6. 12.

목차

    신세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면세점 수혜주 신세계(004170) 입니다.

    신세계는 일전에 면세점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사후면세점)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1955년 동화백화점으로 설립되면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백화점 매장 13개를 운영하고 있고, 주요 종속회사들은 백화점 사업과 의류제조, 판매, 수출입, 면세점,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 관광호텔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시티와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인터내셔날, 까사미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사업과 지난해 7월 신세계 면세점 강남점을 오픈했고, 명동점을 기반으로 롯데면세점이 철수한 면세점 자리를 차지함으로써 주식시장에서 면세점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세계 주가

    위의 차트는 면세점 수혜주 신세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이어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5월 약 한 달간 조정이 이어지다가 최근 29만원대부터 30만원 초반대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하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310,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지만, 이후로 재차 강해지기 때문에, 상승시 310,000 부근에서 저항이 걸릴 가능성이 있으며, 이를 거래량을 증가시키면서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는 29만원대를 지지하고 반등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위치인데, 만일 하락한다면 281,000 부근을 이탈하는 하락은 나오지 않아야 합니다.

    종가기준으로 281,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최근 저점과 올해 초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할 뿐만 아니라 최근 지지했던 매물대 지지라인을 무너트리면서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신세계 주식

    신세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대형주 답게 한 번 방향이 정해지면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난해 6월말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올해 초까지 하락 파동이 이어졌고, 이후로는 반등 파동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최근 하락으로 인해 하락 파동이 진행중이지만 아래 추세선까지는 여유가 있습니다.

    즉, 현재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비중이 높지만 않다면, 추가진입 여력까지 보고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이동평균선으로 보면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반등이 나오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335,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거래량이 왠만큼 늘지 않으면, 단기간 돌파하는데는 무리가 있습니다.

    상승한다면 비교적 천천히 반등할 가능성이 있고, 반대로 1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하락 속도는 추세선 부근까지 빠르게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세계를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2017년 9월 저점과 올해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248,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신세계는 면세사업 호조로 인해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고, 대형주이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에 적합한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시각보다는 중장기적인 시각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