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면세점 테마주 삼익악기 주가, 이제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19. 3. 10.

목차

    면세점 테마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최근 제 관심 종목으로 소개해드리기도 했던 면세점 테마주 삼익악기(002450)입니다.

     

    삼익악기는 많은 분들이 익히 들어 아는 기업일텐데, 1958년 설립한 국내 최대의 종합악기 회사로 피아노와 기타, 현악기, 일반악기 사업부를 두고 악기를 주로 만들어 판매합니다.

     

    생산거점기지인 인도네시아현지법인에서 생산한 제품을 본사에서 상품으로 매입하여 제3국으로 수출하는 중계무역 비중이 높고, 미국판매법인과 중국상해판매법인, 독일판매법인 등의 판매영업망을 통해 미국과 중국, 유럽 등에 대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한 것이 특징입니다.


     

    삼익악기는 삼익면세점을 운영하면서 면세점 테마주로 주식시장에서 움직였지만, 면세점 사업을 종료했기 때문에 앞으로 테마를 타기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면세점 테마로 움직일 가능성은 분명 남아 있습니다. 관련 사업 노하우가 있기 때문)

     

    앞으로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삼익악기는 최근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과 함께, 최근 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에 '태양광발전'과 '신재생에너지'를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익악기 주가

     

    위의 차트는 삼익악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저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가면서 상승하다가 12월 1차 추세선 이탈 당시 다행히 지지라인을 딛고 올라섰고, 2월 초 2차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주가가 조금 주춤했습니다.

     

    현재는 단기 하락추세로, 아쉽게도 지난주 금요일 모든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하면서 주가 방향이 단기 하락쪽으로 잡혀 있습니다.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은 있지만 그래도 17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삼익악기를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차적으로 196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다면 주가가 가벼워지면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빠르게 최근 이탈했던 2차 추세선을 재차 돌파한다면 강한 시세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익악기 주식

     

    삼익악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니 지난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181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음주에는 조금 더 올라온다는 이야기인데, 무조건 다음주 주가가 상승해야 이 추세선을 지지해줄 수 있으며, 이탈한다면 하락 파동을 전환될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비교적 16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이 부근 이탈시 지지라인이 없어 10월 말과 같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유의해야 하는 구간으로, 당장 다음주 반등이 나오지 않는다면 적어도 1700 부근까지는 조정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다행히 삼익악기는 전기말에 신규 편입된 해외자회사 등으로 인한 당기 매출액이 증가하고, 당기 해외 보유주식 매각으로 인한 처분이익 증가와 면세 사업의 철수로 인한 손익개선 및 종속회사 출자전환으로 인한 법인세 차감효과까지 누리면서 매출 및 당기순이익이 개선되었습니다.

     

    부채비율이 다소 적정 수준을 조금 벗어나지만 큰 부담은 아니며, 앞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움직일 수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잘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