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IT 관련주 신세계I&C(0355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2.

목차

    신세계I&C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IT 관련주 신세계 I&C(035510) 입니다.

    신세계I&C는 이마트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정보통신 업계 분류 체계상 IT 서비스 사업과 유통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신세계그룹의 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통과 제조,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IT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모바일 유통 사업과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 e-BOOK 사업과 전자상품권 사업, 스마트아쿠아리움 사업, FA SaaS 사업 등 사우의 신성장동력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세계I&C 주가

    위의 차트는 IT 관련주 신세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초 저점을 기준으로 추세선을 그려보면 계속해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하락 추세로 내려왔고, 이러한 하락이 6월 초까지 이어졌습니다.

    최근 시장 반등과 함께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140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V자 반등 가능성도 엿보입니다.

    하지만, 돌다리도 두드려 건너랬다고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시는 분들은 5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해 놓고 하락 파동에 대비해 진입하는 것이 좋으며, 현재 보유중이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 중 추가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락파동이 나올 때, 12만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신세계I&C를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세계I&C 주식

    위의 신세계 I&C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초 1조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해 온라인 사업 부분을 분리하고 별도 법인을 설립한다는 소식에 굉장히 강한 시세를 보였고,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올해 초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 부근까지 최근 주가가 내려왔고, 현재 12만 부근대의 강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반등파동이 지속된다면 15만 부근이나 16만 부근까지는 앞으로 우상향 파동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하락이 나온다면 최근 단기간 들어온 물량이 투매 물량으로 나오면서 하락이 강해질 수 있는데, 추세선이 위치한 117000 부근과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115000 부근, 그리고 최종 매물대 하단인 104500 부근을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세계I&C는 비교적 대기업 그룹에 속하기 때문에 시가총액 자체로는 소형주로 평가받더라도, 단기보다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진입해 대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볼 때 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되는 구간은 104500 부근이기 때문에, 길게 보고 추가진입까지 고려중이신 분들은 115000 부근 매물대 이탈시 되도록 11만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하는 것이 좋고,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해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러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홀딩해도 큰 무리가 없는 주식입니다. 신세계I&C는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회사가 커나가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성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