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패션 관련주 신영와코루(0058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7.

목차

    신영와코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말들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패션 관련주 신영와코루(005800) 입니다.

    신영와코루는 성내의류 전문 기업으로 봉제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 사업과 부동산 임대 사업, 수출입 사업과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관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성내의류 매출이 대부분이며, 대표 브랜드로는 비너스와 와코루, 솔브, 마더피아, 자스민, 아르보, 리맘마, 트레노, 아네타 등이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패션 관련주로 분류되며, 총 주식수 90만주 중 최대주주와 2대주주 지분을 제외한 유통가능 주식 수가 234,000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품절주로 보는 경향도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영와코루 주가

    위의 차트는 신영와코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선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부터 체크해보면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104주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시장에서 소외되어있다시피 한 종목입니다.

    한 주당 가격이 높고, 유통물량 주식 수가 적은 것을 감안하더라도 거래대금 자체가 적기 때문에 차트가 왜곡되어 있을 수 있어, 다른 종목에 비해 차트 신뢰성은 낮다는걸 감안하고 보셔야합니다.

    현재 차트상 11만대 부근에서 저점을 형성하고 지지라인을 만들고 있지만, 그동안 거래량이 강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강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상 단기 대응한다면 115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영와코루 주식

    신영와코루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이성완 신영와코루 부사장이 회사 주식 2330주를 장내매수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하게 움직였지만 이후에는 특별한 모멘텀 없이 주가가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저점은 114000 부근으로, 52주 신저가 부근인데,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어 위험한 자리이기는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차트 신뢰성이 강하지 않아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런 종목일 수록 한가지 확실한 것은 바로 실적 성장성입니다. 신영와코루는 아쉽게도 전방산업이 침체됨에 따라 지난해까지 영업이익이 계속해서 줄어들었으며,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 실적 모멘텀마저 부진하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결과적으로 중장기 우하향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굳이 차트 분석을 하지 않아도 실적 성장성이나 모멘텀이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단기 상승은 있을지 몰라도 중장기 상승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패션 관련주 신영와코루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잘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