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약한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5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 반등장이 이어졌다면, 최근에는 이러한 반등장이 주춤하면서 오후장으로 갈 수록 지수가 빠지는 모습이 며칠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외국인 투자자 매도로 인해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중이고, 코스피 지수는 기관투자자 매도세까지 더해지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2019 국제 수소에너지 컨퍼런스에서 IEA 국장이 '수소는 에너지 안보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발언하기도 했고, 일본에서 열리는 G20 환경장관회의에서 수소경제가 부각되면서 수소차 관련주들이 다시 한 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반도체 수요 급감 우려에 장막판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요3대 지수가 모두 하락했습니다.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이 부진한 분기 매출을 공개하면서 연간 실적 전망치를 낮추었고, 미중 무역전쟁에 대한 우려가 반도체 수요를 급감시킬 것이라는 전망에 반도체주가 지수 하락을 부추겼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7%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52%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16%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주말을 앞두고 대부분 하락한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미중 무역분쟁이 여전한 가운데 중동 유조선 피격 사건을 놓고 미국과 이란의 갈등이 심화되면서 국제 정세 불안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오늘 아시아증시 흐름은 우리나라를 제외일본과 중국, 홍콩 증시가 약한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로 인해 코스피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24% 하락한 2090.28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63종목, 보합 73종목, 하락 454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종이목재 업종을 비롯하여 증권, 화학, 통신, 기계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고 철강금속 업종을 비롯하여 전기가스, 비금속광물, 의료정밀, 전기전자, 음식료, 건설, 은행, 운수창고, 의약품, 제조, 섬유의복, 보험, 서비스, 운수장비, 금융, 유통 업종 지수 등 거의 대부분 업종 지수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 분위기도 좋지 않습니다.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에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더해지면서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20% 하락한 720.83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96종목, 보합 110종목, 하락 683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고, 지수 대비 적당한 하락 종목 숫자가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수소차 관련주 강세로 인해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출판매체, 정보기기, 금융, 인터넷, 의료정밀, 소프트웨어, 운송, 기계장비 업종 지수도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신성장기업을 비롯하여 오락, 제약, 컴퓨터서비스, 비금속, 기타제조, 음식료, 화학, 방송서비스, 금속, 통신방송, 반도체, 섬유의류 등 많은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현재 한류타임즈(039670)와 부방(014470), 풍국주정(023900)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한류타임즈는 지난주 금요일 관리종목 지정 우려에도 불구하고 장마감 이후 180억원 가량의 자금을 확보했다는 소식에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부방은 코스닥상장사 쿠첸을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면서 쿠첸 주식이 상장폐지를 결정하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풍국주정은 수소차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이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수소차 관련주

앞서 이야기했듯이 G20 환경장관회의에서 수소경제가 부각되면서 전반적으로 수소차 관련 테마가 되살아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풍국주정을 비롯하여 유니크, 대우부품, 뉴로스, 일진다이아, 이엠코리아, 에스퓨얼셀, 제이엔케이히터, 동아화성, 우수AMS, 인지컨트롤스 등이 +10%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테마군으로 모멘텀을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증시가 밀리는 가운데 수소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하루입니다. 한 주의 시작이 좋았으면 싶었지만 현재 오후 한시 정도까지는 약세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부디 오후장에는 지수가 어느 정도 반등하면서 오늘 하루 장이 마감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6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