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대북 식량지원 관련주 아시아종묘(154030) 주목한 이유

by 주소남 2019. 6.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대북 식량자원 관련주로 움직이는 아시아종묘(154030)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합니다.

    아시아종묘는 지난 주소남의 6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태경산업 외 9종목)포스팅에서 제 관심종목으로 편입한 종목으로 국내외 작물재배자들을 대상으로 종자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종자 회사입니다.

    현재 약 1020종의 채소종자와 기타종자 270종을 생산 및 판매하며 이 중 16개 작물과 154개 품종에 대해서 특허등록과 같은 효력을 보유한 품종보호 등록을 확보한 상태입니다.

    아시아종묘

    아시아종묘는 다양한 유전자원을 수집하고 활용하여 고품질 종자의 품종 육성을 지양하며, 아시아종묘 자체 쇼핑몰을 통해 각종 과일이나 채소의 종자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종묘 주가

    위의 차트는 아시아종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상승하는 모습이 보였고, 5월말 위의 매물대 저항은 남겨놓았지만 비교적 괜찮은 모습으로 끝났습니다.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하고 관심종목에 편입시켰지만, 위의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재차 단기 급등도 나올 수 있는 종목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관심종목으로 편입시켰는데, 운좋게 대북 식량지원 관련주로 농업 관련주들이 움직이면서 아시아종묘도 움직이면서 위의 단기 매물 부담을 소화시킨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단기 매물 저항을 소화시키고 추가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했는데, 이제는 뚫었던 매물대 저항이 지지라인으로 작용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리 진입해 있다면 1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자리에서는 물타기나 불타기를 통해 비중을 일시적으로 늘려도 좋으나, 지난 5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 내지는 익절로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아시아종묘는 상승 모멘텀은 대북 관련주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좋은 편이지만, 실적이 좋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 스윙 관점으로 종목을 대응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종묘 주식

    아시아종묘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5월 말, 전주 음봉의 절반 정도를 뒤덮으면서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살짝 돌파하는 양봉이 나오는 것을 보고 관심종목에 편입시켰습니다.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해보였지만, 거래량이 터진다면 충분히 돌파 가능한 매물대였고, 주봉차트상 매물 부담은 비교적 강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시 단기 스윙 관점으로는 괜찮을 것이라 보았습니다.

    다행히 시장이 어느 정도 반등해주었고, 대북 식량지원 관련주로 모멘텀까지 받으면서 지난주까지 약 10% 가량 상승했다가, 이번주는 조정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스윙 관점으로 대응해야 하는 종목이기 때문에 되도록 일봉차트를 체크하는 것이 좋고, 주봉차트상 체크해야 할 구간은 지난해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6630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로 보이기 때문에, 단기 스윙관점으로 보더라도 주봉차트상 추세선 정도는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진입한 종목은 아니지만 이번 단기 조정에서 지지를 받는 모습이 보인다면 재차 반등이 나올 여지가 있기 때문에 아직은 관심종목에서 지우지 않고 계속해서 체크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